안만규 예비후보의 총선 시계가 멈춰 섰다. 안 예비후보는 25일 예비후보를 사퇴한다고 밝혔다.

안 예비후보의 사퇴는 청년공천과 연관이 있다. 미래통합당 공관위는 안 예비후보가 출마한 남양주을 선거구를 퓨처메이커 지역으로 선정하고 청년을 공천했다.

그동안 선거를 준비해온 예비후보들이 반발했다. 특히 커리어가 있는 이석우 전 남양주시장과 안만규 전 새로운보수당 인재영입위 부위원장이 다양한 방법으로 반대 의사를 밝혔다.

그러나 결정은 바뀌지 않았다. 이 전 시장은 무소속 출마를 결정했고, 안 전 부위원장은 사퇴를 결정했다.

25일 안 전 부위원장이 배포한 사퇴 입장문에는 그간의 고뇌와 한숨이 고스란히 배어 있다.

안 전 부위원장은 “어이없는 일이다. 정치를 한다는 저도 부끄럽고 주민 여러분 뵙기가 너무 민망하다”며 송구해 했다.

안 전 부위원장은 선당후사(先黨後私) 즉 ‘당이 우선’ 또는 ‘당의 결정이 우선’이라는 개념에 대해서도 비판적인 시각을 보였다.

안 전 부위원장은 “저는 항상 먼저 우리 지역주민 이후에 당과 정치이지 그 어떤 것도 지역주민보다 먼저가 될 수 없다는 소신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안 전 부위원장은 이번 총선에서 물러서지만 지역 봉사 등 정치 관련 행보는 계속해서 이어나갈 것으로 보인다.

안 전 부위원장은 “비록 사퇴하지만 내 고장 내 이웃을 위한 봉사와 지역발전을 위한 발걸음은 멈추지 않겠다. 앞으로도 계속 지역의 발전을 위해 묵묵하게 봉사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하철 4호선 연장 공사가 예정된 시기에 개통해 진접, 오남 주민들의 서울 출퇴근이 조금 더 편해지고 시간을 아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그리고 “8호선 연장사업(별내중앙역, 청학역을 거쳐 의정부로 연결) 예비타당성 조사(B/C)에서 사업이 확정될 수 있는 점수를 갖추는 방안을 찾아 지역의 숙원 사업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안 전 부위원장은 지역의 중요한 현안 중 하나인 왕숙신도시에 대해서도 언급했는데 “왕숙신도시 발표로 삶의 터전을 잃어버릴 위기에 놓인 이웃의 눈물을 닦아드리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