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이 18일 문희상 국회의장을 만나 별내선・진접선 연결 등 남양주 교통현안의 빠른 해결을 요청했다(사진=남양주시)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18일 문희상 국회의장을 만나 별내선・진접선 연결 등 남양주 교통현안의 빠른 해결을 요청했다(사진=남양주시)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18일 문희상 국회의장을 만나 별내선・진접선 연결 등 남양주 교통현안의 빠른 해결을 요청했다.

조 시장은 문 의장에게 “향후 교통문제는 도로교통량을 줄이고 철도교통으로 전환시키는 철도망 확충이 바람직한데 현재 공사 중인 별내선과 진접선이 환승되지 않아 향후 시민들에게 엄청난 불편과 사회적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고 문제점을 설명했다.

이어서 “남양주시뿐만 아니라 수도권 동북부 순환 철도망 구축 차원에서 별내선과 진접선 연결 사업은 조속한 추진이 절실하다”고 국회차원의 정책적 지원을 요청했다.

조 시장은 “현 정부의 철도교통정책은 급행화 위주의 광역 철도교통이기 때문에 남양주시민들에게 교통정책 의구심을 없애고 확실한 정부의 정책 메시지가 전달될 수 있도록 GTX-B 노선의 빠른 예타 결과 발표와 조기 착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조 시장의 의견에 문 의장은 “남양주시를 포함한 수도권 동북부의 교통문제에 대해 잘 알고 있다”며 “국회차원에서도 적극 검토 및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는 3기 신도시의 핵심 사항인 자족도시 조성을 위해 철도교통망 확충이 필수적이라고 보고, 별내선・진접선 연결과 GTX-B 노선 외에도 경춘선・분당선 연결, 6호선・9호선 연장 등 철도교통 개선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