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고등학교(사진 제공=남양주고)
남양주고등학교(사진 제공=남양주고)

산업 인재를 양성하는 남양주공업고등학교가 지난달 남양주고등학교(namyangju.hs.kr)로 교명을 변경했다.

남양주고는 이번 개명과 관련 “지역사회 요구 및 인식 제고를 위해 남양주시를 대표하는 ‘남양주고등학교’로 학교명을 변경하고 더 나은 학교로 발전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남양주고는 1997년 남양주시 화도읍 월산리에 설립된 특성화고로, 그동안 6,463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는 등 우수한 산업 인력을 양성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성과도 많았다. 경기도기능경기대회와 전국기능경기대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서 다수의 메달을 획득하며 한국 기술인력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알리는데 상당한 기여를 했다.

남양주고는 학생들의 진로와 적성을 고려한 다양한 교육과정은 물론 전인적 인재 육성에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

최근 10대 교장으로 취임한 고장재 남양주고 교장은 “교명에 걸맞게 남양주를 대표하는 학교로 위상을 만들겠다. 인성이 실력인 미래사회의 주역으로 학생들이 성장하도록 교직원, 학부모, 지역사회가 역량을 다하자”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고에서는 큰 대회가 진행된다. 학교에 따르면 4월 3~7일 남양주고는 2023년도 경기도 지방기능경기대회 제2경기장으로, 농업기계정비, 공업전자기기, 모바일로보틱스, 건축타일, 가구, 게임개발, 웹디자인 및 개발, 정보기술, 귀금속공예, 보석가공, 목공예 총 11개 직종 대회가 치러진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