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8일 ‘국민의힘 남양주(을)-남양주시 당정협의회’(사진 제공=남양주시)
11월 8일 ‘국민의힘 남양주(을)-남양주시 당정협의회’(사진 제공=남양주시)

서울시 인접 경기도 시군의 서울 편입 이슈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남양주시 또한 일부 지역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소식통에 따르면 남양주시 별내동, 별내면, 퇴계원읍이 타 시군의 서울 편입 소식에 귀를 쫑긋 세우고 있다.

지역의 이 같은 관심에 정치권도 동향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국민의힘 남양주시을 당원협의회(위원장 곽관용)는 이와 관련해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긴급 타운홀미팅을 다음 주 할 예정이다.

앞서 국민의힘 남양주을 당협은 11월 8일 오전 남양주시청 여유당에서 열린 2023년도 하반기 당정협의회에서 ‘당론으로 추진하고 있는 ‘뉴시티 프로젝트’와 관련 향후 주민들의 의견을 신중히 수렴하기 위한 계획’을 논의했다.

곽 위원장은 이날 회의에 들어가기 전 “김포시의 서울시 편입으로 시작된 의제가 국민의힘 차원에서 서울·부산·광주 3축 중심의 메가시티 구상으로 확장 추진되고 있는 만큼, 서울과 연접하고 있는 남양주시 주민들의 의견도 종합적으로 조사하고 검토할 필요가 있다. 객관적인 입장에서 주민들께 현황과 장단점을 설명하고 다양한 의견을 차분히 수렴하기 위해 당이 먼저 나서겠다. 후속 조치가 필요하다면 당협과 남양주시가 단계적으로 긴밀히 공조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8일 당정협의회에서는 △진접읍 벌안산 터널 노선계획 재검토 △오남읍 CCTV 설치 등 도보 환경 개선 △별내면 대중교통 개선 종합대책 △별내동 클린넷 관련 종합대책 마련 등 다양한 지역 현안도 논의했다.

당정협의회에 참석한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관계 공무원들에게 “사업의 숙성도에 따라 단기, 중기, 장기 사업으로 나눠 논의된 안건들을 전략적으로 검토해서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