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도내 35개 중소기업 하반기 일자리 우수기업 선정

경기도 2016 하반기 일자리 우수기업 35개 중소기업 선정(사진=경기도)
경기도 2016 하반기 일자리 우수기업 35개 중소기업 선정(사진=경기도)

남양주시 소재 기업 가운데 중산시스템과 성우환경이 2016년도 하반기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구리시에서는 선정된 기업이 한 곳도 없었다.

5일 경기도는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한 넷케이티아이 등 도내 35개 중소기업을 2016년 하반기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경기도는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하반기 일자리 우수기업을 공모해 55개 응모 업체 가운데 고용창출 및 근로자 복지마련 등이 우수한 35개 업체를 하반기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선정했다.

하반기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업체는 ▲㈜넷케이티아이 ▲㈜싸이노스 ▲하이드로텍㈜ ▲㈜알엔투테크놀러지 ▲㈜이즈미디어 ▲㈜수석 ▲고려인삼연구㈜ ▲㈜뷰웍스 ▲㈜휴미디어 ▲㈜필옵틱스 ▲㈜태익 ▲㈜이루다 ▲㈜제이에스씨밀레 ▲하나산업㈜ ▲㈜듀얼아이 ▲㈜엔트리연구원 ▲농업회사법인 ㈜네니아 ▲㈜엘이디포유 ▲한일에스티에스㈜ ▲㈜일렉트코리아 ▲신일화학공업㈜ ▲한국프리팩㈜ ▲㈜맑은누리 ▲미건산업㈜ ▲㈜휴로인터렉티브 ▲㈜애니룩스 ▲㈜두성 ▲㈜명은커리어 ▲커스텀튜브매뉴팩처링 유한회사 ▲㈜중산시스템 ▲㈜나인 ▲㈜늑대와여우컴퓨터 ▲㈜한국오도텍 ▲㈜인터원 ▲㈜성우환경 등 35개사이다.

인증서를 수여받은 이번 35개 기업은 지난 1년간 총 615명을 신규 채용해 고용시장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고 도는 평가했다. 특히 커스텀튜브매뉴팩처링 유한회사는 89명을, 두성은 56명을, 싸이노스는 41명의 일자리를 최근 1년간 만들었다.

인증 기업에게는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서와 현판을 제공하며 고용환경 개선사업, 중소기업육성자금 신청 시 가점부여와 금리우대, 지방세 세무조사 면제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특히 올해 하반기부터 해외 전시회, 통상촉진단 신청 시 가점 부여 등 13개의 인센티브가 추가돼 모두 38가지 인센티브를 지원받는다. 인증기간은 2년으로 일정조건을 충족하면 2년을 추가 연장할 수 있다.

양복완 부지사는 이날 기업인들에게 “경기도는 지난 10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전국 일자리 창출수의 54%에 해당하는 14만 9천개를 만들었다”며 “여기에 계신 분들께서 노력하신 결과로 감사드린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 2009년부터 올해까지 347개사를 일자리우수기업으로 선정해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한 바 있다. 경기도는 내년 2월경에도 상반기 일자리 우수기업 공모를 할 방침으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일자리정책과(031-8030-293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2016년 하반기 일자리 우수기업(자료=경기도)
2016년 하반기 일자리 우수기업(자료=경기도)
일자리 우수기업 인센티브(자료=경기도)
일자리 우수기업 인센티브(자료=경기도)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