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일자리우수 7개 기업 고용환경개선 시설 지원키로

(주)다원체어스 전경(사진제공=다원체어스)
(주)다원체어스 전경(사진제공=다원체어스)

안승남 의원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일자리창출 무엇보다 중요하다"

경기도가 남양주시 수동면 소재 ㈜다원체어스 등 일자리우수기업에 대해 고용환경개선 시설지원을 하기로 했다.

21일 경기도는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2015 일자리우수기업 고용환경개선 지원사업 선정기업 설명회’를 열고 최종 선정된 7개 기업을 발표했다.

남양주에서는 유일하게 다원체어스가 선정돼 체력단련실 등 휴게공간에 대한 시설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다원체어스와 함께 선정된 우수기업은 화성의 남일엔프라・아이펙이엔지, 파주의 선일금고제작, 성남의 쏠라사이언스, 시흥의 삼우전자정밀, 의정부의 두성시스템 등 7개 기업이다.

‘일자리우수기업 고용환경개선 지원사업’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기업을 대상으로 작업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으로 2013년부터 경기도가 추진하고 있다.

경기도는 지난 9월부터 일자리우수기업 신청을 받아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비계량심사, 최근 1년간 고용전환(비정규직→정규직) 등을 심사해 최종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서류심사에서는 고용증가율, 신규채용인원의 정규직 비중, 자부담 비율을 평가했으며, 비계량심사에서는 사업수행 역량, 자원의 필요성, 추진일정의 적절성, 사업내용의 타당성, 지속적 고용창출 가능성을 평가했다.

경기도는 이번에 선정된 업체들에게 1000만원에서부터 최대 1600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일자리우수기업 인증 심의위원인 안승남(새정치, 구리2) 경기도의원은 “경기도의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그 무엇보다 일자리 창출이 중요하다”며 “고용환경개선 사업을 통해 더 많은 일자리 창출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최현덕 경기도 경제실장은 '일하고 싶은 기업환경을 만드는 것이 기업을 살리고 동시에 일자리를 더욱 많이 만드는 지름길'이라며 “향후에는 더 많은 기업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