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찾아가는 남양주시 스마트 봉사활동 시스템 설명회(사진=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2019 찾아가는 남양주시 스마트 봉사활동 시스템 설명회(사진=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센터, 미금초・차산초・월문초・가운초・광동중・신촌초・한별중 찾아가 스마트 앱 설명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조광한 시장)가 연초 개발한 남양주시 스마트 봉사활동 시스템을 관내 학교에 전파했다.

센터는 지난달 22일 미금초를 시작으로 차산초, 남양주 월문초, 가운초, 광동중, 신촌초, 한별중을 직접 방문해 학부모들에게 해당 시스템을 설명했다.

남양주시 스마트 봉사활동 시스템은 스마트폰의 NFC 기능을 이용해 개인이 참여한 자원봉사활동 시간을 실시간으로 기록하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다.

이 시스템을 이용하면 원터치 방식으로 모든 봉사활동이 기록되고 자동으로 봉사시간도 입력돼 무척 편리하다.

스마트 봉사활동 앱은 자원봉사 시간 등록은 물론 자원봉사활동 일감·수요처(활동처) 정보와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 정보도 제공돼 활용도 면에서 쓸모가 많다.

김영수 센터장은 “스마트한 세상에서 스마트하게 자원봉사활동을 할 수 있다. 시대에 맞춰 발전하는 자원봉사 문화가 형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스마트 봉사활동 시스템을 관내 초중고에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자원봉사활동 및 스마트 봉사활동 시스템에 대한 문의는 센터(070-4760-802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