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남양주시 장애인・비장애인 어울림 생활체육대회(사진=조응천 국회의원 밴드)
제1회 남양주시 장애인・비장애인 어울림 생활체육대회(사진=조응천 국회의원 밴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제1회 남양주시 어울림 생활체육대회가 20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종합운동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남양주시 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기도 장애인체육회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관내 거주하는 장애인들과 가족, 봉사단체, 시민들이 참가한 가운데 청백전으로 진행됐다.

명랑운동회는 떼축구, 박터트리기, 줄다리기, 계주 등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경기로 진행됐는데 열띤 응원과 함성 속에 한 때 즐거운 분위기가 가득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생활체육대회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모두 함께 어울려 사는 따뜻한 남양주시로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많이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다수의 내빈이 참석했다. 조광한 시장을 비롯해 신민철 남양주시의회 의장, 김현택 남양주시의회 부의장, 조응천 국회의원, 김한정 국회의원, 이인희 바른미래당 남양주갑 지역위원장, 다수의 시도의원, 송낙영 전 도의원, 성희승 경기동부상공회의소 회장, 최만석 남양주시 장애인단체연합회장, 송귀만 남양주시체육회 수석부회장, 남양주시체육회 부회장들과 이사들, 각 생활체육회 회장들이 참석했다.

와부의용소방대화 해병전우회는 각각 자원봉사와 교통정리・안전관리를 맡아 원활하게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시종일관 주의를 늦추지 않았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