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 국토부장관 '토평IC 통행료 폐지 진지한 검토' 답변 받아

최민희 의원이 1일 남양주시청 브리핑룸에서 토평IC 통행료 폐지 관련 경과보고를 하고 있다. ©구리남양주뉴스
최민희 의원이 1일 남양주시청 브리핑룸에서 토평IC 통행료 폐지 관련 경과보고를 하고 있다. ©구리남양주뉴스

1일 최민희(더민주) 의원이 최근 자신의 관공서 명함 배부 선거법 위반 논란과 관련 여당 거물급 인사도 같은 사례가 있다고 밝혀 거물급 여당 인사가 누구인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최 의원은 이날 토평IC 통행료 폐지 1인 시위 경과보고를 하는 자리에서 "확실히 말씀 드릴 수 있는 것은 여당 비중 있는 거물급 정치인도 똑같은 사항 있는데 보도가 안 되고 있다"며 "필요하다면 아울러 밝히겠다"고 말했다.

최 의원은 지난달 14일 남양주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연 뒤 시청에서 명함을 배부해 선거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으며, 이와 관련 최근 MBC 등 중앙언론이 관련 보도를 해 정치공작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최 의원은 이날 (MBC 백종문 미래전략본부장이 극우매체 관계자와 만나서 나눈 대화를) 폭로한 뒤 자신에 대한 보도가 나온 것이 '정황상 보복 보도'라고 밖에 볼 수 없다며, 자신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관공서를 돌면서 인사를 해서 필요하다면 공동대응 하겠다"고 밝혀 추후 유사 사례자와 연대해 적극 대처할 것을 시사했다.

한편 최 의원은 토평IC 통행료 폐지 1인 시위 경과보고를 하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지난해 9월부터 시위를 벌이면서 도로공사와 얘기를 해 왔지만 여러 가지 얘기가 잘 될 듯하다가 잘 안 되고 하면서 (최근 1인 시위한지) 백일이 지났다"며 국회에 다시 입성해서도 토평IC 폐지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최 의원은 지난달 29일 강호인 국토부장관을 만난 자리에서도 '유독 남양주시민들이 주로 이용하는 토평IC에서만 통행료만 받는다는 것'에 대한 문제 등 남양주 현안을 논의해 "남양주시민 불편을 받아들여서 진지하게 검토해보겠다"는 강 장관의 답변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 최 의원은 "지하철 9호선 연장건, 진접선과 별내선 연결 및 환승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까지 같이 강 장관과 협의를 하고 왔다"고 밝혀, 주로 남양주 교통 현안을 집중 논의한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최 의원은 남양주 병구(신설예정구) 출마를 위해 지난달 13일 남양주 을구로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