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직 즉각 사퇴, 새정치 출당조치 촉구

박기춘(새정치, 남양주‘을’, 국토교통위원장) 의원 수뢰 혐의에 대해 관련 기사가 나올 때마다 SNS에 올리는 등 그동안 지대한 관심을 보였던 남양주 시민단체 쪽에서 첫 공식 입장이 나왔다.

남양주시의정감시단(단장 유병호)은 22일 성명을 내고 박 의원의 자진 사퇴와 새정치민주연합의 박 의원 출당조치를 요구했다.

감시단은 “박 의원이 금품수수 사실에 대해 남양주시민에게 사죄하고 즉각적으로 의원직을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감시단은 “3선 국회의원으로서 야당 원내대표와 사무총장을 거치며 지난 20년 동안 남양주시민들과 국가로부터 막대한 은혜를 입은 박 의원이 남양주 시민들의 성원을 배신하고 개인적으로 뇌물을 받아 챙기다 검찰에 조만간 소환될 처지에 있다”고 개탄스러워 했다.

또 화살을 새정치민주연합으로 돌려 ‘세상이 다 아는 일에 대해 귀를 막고 제 식구 감싸기만 한다면 국민들과 멀어질 뿐’이라며, 즉각 출당조치도 촉구했다.

박 의원은 현재 지인 등이 연이어 검찰에 소환, 구속되는 등 수뢰 혐의로 곤경에 처해 있으며, 최근 이를 인정하는 자수서를 변호사를 통해 검찰에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동안 박 의원은 아파트분양대행업체와 건설폐기물업체로부터 금품을 받았다는 의혹과 관련 동생과 관련된 일 또는 친분관계에 있는 지인 간의 일이라며 혐의를 부인해 왔었다.

감시단은 자수서 제출에 대해 ‘검찰의 압수수색과 관련자 구속으로 증거인멸과 교사, 수억원의 금품수수 의혹이 사실로 드러나자, 검찰에 자수서를 제출한 것’이라고 분석 의견을 내놨다.

또 “금품수수 형량에 대한 감형을 호소하고, 검찰소환 후 증거인멸 등의 사유로 구속기소 되는 걸 차단하는 등 불구속 상태에서 재판을 진행하려는 의도로 밖에 이해되지 않는다”는 의견도 덧붙였다.

감시단은 또 “박 의원이 검찰에 자수서를 제출하며 금품수수 사실을 인정하기에 앞서 남양주 시민들에게 먼저 석고대죄할 일이나 어떠한 사과나 변명의 말 한마디조차 하지 않고 있다”고 통박했다.

최근 자수서를 제출한 박 의원은 조만간 검찰 소환이 이뤄질 경우 강도 높은 조사를 받을 전망이다.

한편 남양주시 지역 정가는 내년 총선을 앞두고 박 의원 출마가 난망해지자 낙하산설이 나오는 등 벌써부터 들썩거리는 모양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