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6월 23일부터 8월 20일까지 구리한강둔치서 운영

구리한강시민공원 어린이 튜브 물놀이장(사진 제공=구리시)
구리한강시민공원 어린이 튜브 물놀이장(사진 제공=구리시)

푹푹 찌는 폭염, 가까운 데서 더위를 식히는 방법은 없을까?

구리시 한강시민공원에 무더위를 피할 수 있는 물놀이장이 설치된다. 구리시는 6월 23일부터 8월 20일까지 한강시민공원에 ‘어린이 튜브 물놀이장’을 무료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물놀이장 제목에 ‘튜브’가 들어간 것은 수영장 자체가 이동식 튜브이기 때문이다.

이 물놀이장은 구리한강시민공원 인라인 스케이트장에 설치되는데, 위터 슬라이드(물 미끄럼틀)가 갖춰진 대형, 중형 수조가 각각 하나씩 설치되며, 아동들이 페달을 밟아 탈 수 있는 핸들보트가 10개 있는 소형 수조도 하나 설치된다.

시는 안전사고를 위해 4명의 안전요원을 상시 배치하며, 이용객 쉼터(몽골텐트) 15개, 탈의실 4개, 실외 샤워장 20개 등 편의시설도 마련한다. 시설을 이용하면서 필요한 사항 등은 현장에 설치된 운영본부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물놀이장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며, 월요일은 쉰다. 시설은 모든 연령층이 다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4세부터 초등학생’이 이용할 수 있는데 4∼7세는 보호자 동반하에 시설을 이용해야 한다.

특히 유아의 구명조끼 착용 등 아동 안전 및 위생을 위한 개인수영복, 수모, 물안경, 구명조끼는 필수다.

차는 구리한강시민공원 주차장에 주차하면 된다. 구리시민의 경우 주차요금의 50%가 감면되는데 반드시 사전 등록해야 한다. 등록하는 방법은 구리시청 홈페이지 ‘시민참여’→‘신청접수센터’→‘한강시민공원 차량등록(구리시민)’에서 하는 방법이 있고, 주차장 현장 사무소(031-550-3789)에서 직접 신청(면허증, 차량등록증 지참)하는 방법이 있다.

감면 신청은 미리미리 해야 한다. 인원이 적은 경우 시스템에 등록하는 시간이 짧아 즉시 또는 이내 감면이 이뤄지지만, 인원이 많은 경우는 업무량의 포화로 등록하는 데 시간이 한참 걸릴 수 있다. 시는 현장의 경우 이용 하루 전, 시 홈페이지 경우 5일 전 신청해달라고 당부했다.

※ 구리한강시민공원 어린이 튜브 물놀이장 이용문의: 구리시청 공원녹지과 수변공원팀(031-550-2471)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