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도서관·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학술정보상호협력 협정 체결

왼쪽 현진권 국회도서관 관장, 오른쪽 조광한 남양주시장(사진=남양주시)
왼쪽 현진권 국회도서관 관장, 오른쪽 조광한 남양주시장(사진=남양주시)

앞으로 국회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남양주시의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자료실에서 국회도서관에 있는 3억면이 넘는 디지털 정보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4일 남양주시와 국회도서관은 남양주시 소재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에서 학술정보 상호 협력 협정 체결을 포함해 양 기관의 발전과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남양주시는 이번 협약으로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은 국회도서관과 5,000번째 학술 정보 상호 협력 협정을 맺은 기관이 됐다며,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자료실에서 국회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3억면이 넘는 디지털 정보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날 맺은 협약에 의해 ▲국회도서관 원문 DB 등 자료 이용 확대 ▲디지털 정보 자원 상호 공유 ▲직원 직무 연수 및 교육 협력 ▲문화 예술 관련 행사 공동 추진 등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은 조광한 남양주시장과 현진권 국회도서관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는데 박병석 국회의장은 영상을 통해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과 국회도서관의 협약 체결을 축하했다.

현진권 국회도서관 관장은 “5,000번째 학술정보 상호 협력 협정을 남양주시 청소년을 위한 뉴미디어 특화 도서관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과 맺게 돼 더욱 뜻깊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이석영 선생의 노블레스 오블리주 정신이 살아 있는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과 국내 최고의 국회도서관이 상호 협력을 맺게 돼 매우 기쁘다. 4차 산업 시대를 맞아 두 도서관의 상호 협력이 미래를 준비하는 지역 청소년들에게 큰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