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정 국회의원 2021년 신년사

승인2021.01.01 05:21l수정2021.01.01 05:21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김한정 국회의원

존경하는 남양주시민 여러분!
사랑하는 당원동지 여러분! 김한정입니다.
코로나19로 힘들었던 한 해를 보내시느라 얼마나 고생이 많으셨습니까.

일 년 가까이 방역수칙을 지키시느라 생업도 몸도 마음도 모두 힘드시지요? 위로 드립니다.

코로나19 경제 피해를 줄여보고자 작년, 4차례에 걸쳐 약 40조원의 추경예산을 편성하여 지급했습니다만, 국민의 어려움을 해소시키기에는 많이 모자란 현실입니다.

올해 2021년 총 558조원의 예산을 편성하여 특히 많은 피해를 입으신 자영업 및 소상공인 지원과 전 국민 백신접종을 대비하도록 했습니다.

존경하는 남양주시민 여러분,

올해는 코로나19의 위협에서 국민 모두가 해방되는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제가 본부장으로 있는 더불어민주당 국난극복본부에서는 확진자 증가 등 방역 불안을 해소하고, 위기에 처한 자영업 등 생업 보호를 위해 최대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당장 오는 1월 11일부터 시행되는 총 9조 3천억원 규모의 맞춤형 피해지원을 통해 3차 재난지원금 등이 소상공인을 포함한 약 580만명을 대상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정부는 국민 5600만명분의 충분한 양의 백신을 확보했습니다. 치료제도 곧 나올 전망입니다.

금년 2월부터는 백신 접종을 시작해서, 온 국민이 코로나19 위협에서 보호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남양주시민 여러분!

작년은 남양주 진접·오남·별내가 발전할 수 있는 중요한 기반을 만든 해입니다.

지하철 9호선을 남양주로 유치했습니다. 이는 작년 4월 총선 당시 저의 핵심 공약이었습니다.

지하철 9호선은 4호선 진접선 신설역(가칭 풍양역)과 연결됩니다. 앞으로 진접·오남 시민들이 9호선을 타고 강남권으로 한 번에 갈 수 있는 지하철 시대가 열리게 되었습니다. 별내에서도 한번 환승으로 9호선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9호선은 3기 신도시인 왕숙지구 테크노밸리를 첨단 미래산업단지로 발전시키는 기반 역할도 할 것입니다. 일자리도시, 기업도시 남양주의 꿈을 이루는 결정적 기여를 하게 될 것입니다.

9호선 유치에는 적잖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남양주시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응원으로 결실을 맺게 되었습니다. 기쁘게 생각합니다.

특히, 왕숙신도시 개발 수익의 상당 부분을 지하철 건설비로 투입하는 결단을 내려주신 LH(한국토지주택공사)와 국토부 장관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존경하는 남양주시민 여러분,

올 상반기로 예정된 4호선 진접선이 서울시와 남양주시의 운영협약 미비로 개통이 지연되어 송구스럽습니다. 서울시가 요청한 유치선 추가 공사를 마무리해서, 올해 안에는 개통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지하철 별내선 8호선도 2023년내 완공을 목표로 개통에 차질이 없도록 챙겨나가겠습니다.

4·8호선 연결사업도 이미 확정된 만큼, 최대한 빨리 착공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4·8·9호선 지하철이 두루 연결된 남양주의 별내·진접·오남은 지하철 도시로 각광을 받게 될 것입니다.

작년 12월 7일에는 47번 국도 진접구간이 개통되었습니다. 서울국토관리청, 남양주 경찰서 등과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47번 국도 교통흐름이 더욱 원활해지도록 대책을 세워나가겠습니다.

작년, 우리 지역에 또 다른 좋은 소식들이 있었습니다.

남양주 북부경찰서가 문을 열었습니다. 북부 장애인복지관도 진접읍 진벌리에 들어서 개관을 앞두고 있습니다. 앞으로 주민의 안전과 장애인 복지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존경하는 남양주시민 여러분!

2021년에도 진접·오남·별내의 중단 없는 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습니다.

저는 작년 한 해 동안 진접·오남·별내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국가예산 2690억원을 확보했습니다.

진접광릉숲역 환승주차장 7억원 등 특별교부금 약 50억원, 남양주 부평초등학교 실내체육관 건립을 위한 예산 27억원 등도 확보하였습니다.

금년에는 왕숙천·용암천·청학천이 우리 주민들의 휴식과 체육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천정비와 천변공원 조성에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사랑하는 남양주시민 여러분,

우리 앞에 놓인 코로나19 위기는 극복할 수 있는 위기입니다. 97년 IMF 외환위기와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처럼 잘 이겨낼 수 있습니다. 힘을 냅시다.

신축년 새해는 어려움에 처한 이웃을 생각하고, 서로 돌보는 ‘따뜻한 남양주’를 함께 만듭시다.

우리 모두가 일상을 되찾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민생회복을 최우선에 두겠습니다.

가족 모두 건강하시길 빕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국회의원 김한정 세배드립니다.

구리남양주뉴스
singler2@naver.com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리남양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남양주시 호평로 150, 5-608  |  대표전화 : 031) 576-2955, 010-7703-1986
등록연월일: 2014년 12월 5일  |   등록번호 : 경기 아51127  |  발행인·편집인 : 남성운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남성운
Copyright © 2021 구리남양주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