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지역 경기도의회 의원 2020년도 하반기 특별조정교부금 현황 예산설명 정담회(사진=경기도의회)
의정부지역 경기도의회 의원 2020년도 하반기 특별조정교부금 현황 예산설명 정담회(사진=경기도의회)

의정부지역 경기도의회 의원들이 지역 현안을 논의하기 위해 자리에 모였다. 회합에는 의정부시 기획예산과, 체육과 공무원도 참석해 현안에 대한 보고가 이뤄졌다.

(지역구 순) 최경자(의정부1), 이영봉(의정부2), 권재형(의정부3), 김원기(의정부4) 의원은 18일 의정부상담소에서 도 특별조정교부금 확보와 각종 지연 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모두 더불어민주당 의원)

의정부시청 관계자는 2020년도 하반기 특별조정교부금 교부 현황, 관내 12개 현안사업, 의정부실내체육관 노후 시설 보수 계획안을 보고하면서 예산지원 협조를 요청했다.

이에 참석한 의원들은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은 각 시·군 균형 발전을 위해 배분돼 사용되는 예산이라며, 각 사업의 적기에 맞춰 선제적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의 긴밀한 소통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의원들은 의정부시는 전반적으로 체육시설과 복지시설의 노후화가 많이 진행되고 있다며, 리모델링 사업을 위한 요구사항들을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정리해 지역구별로 자료를 제공해 준다면 의정활동과 예산확보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