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형열(가운데) 경기도의회 의원이 12일 경기도시공사 사장 임명 후보자 도덕성검증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됐다(사진=경기도의회 도덕성검증위원회)
서형열(가운데) 경기도의회 의원이 12일 경기도시공사 사장 임명 후보자 도덕성검증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됐다(사진=경기도의회 도덕성검증위원회)

서형열(민. 구리1) 경기도의회 의원이 경기도시공사 사장 임명 후보자(이헌욱. 52세) 도덕성검증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서 의원은 12일 열린 첫 회의에서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부위원장은 민주당 남운선 의원과 최승원 의원이다.

※ 도덕성검증위원회 구성: 민주당 서형열(구리1), 국중범(성남4), 김용성(비례), 남운선(고양1), 박성훈(남양주4), 양철민(수원8), 오지혜(비례), 최갑철(부천8), 최승원(고양8)/ 정의당 송치용(비례)

이번 도덕성검증위원회는 공공기관장 인사청문 업무협약에 따른 6개 공공기관 가운데 마지막으로 실시되는 인사청문회 심의기구에 해당된다.

서 위원장은 “올해 수도권의 입주물량 증가, 아파트 가격 하락 등으로 부동산 경기가 녹록치 않은 상황이다. 이며 5개월여 동안 사장이 공석인 경기도시공사에 이헌욱 후보자가 사장으로 임명될 자격이 있는지 도덕성 위주로 검증하겠다”고 말했다.

2차 회의는 14일 오후 2시 비공개로 실시되며, 소관 상임위 정책검증은 18일 오후 2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시공사는 1997년 12월에 창립해 현재 5본부 20처 485명 체계를 갖추고 있다. 택지개발, 주택 사업, 산업단지 조성, 경기행복주택, 전세지원, 햇살하우징 등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