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소초등학교・서울북부청소년꿈키움센터, 학교폭력 예방 관련 업무협약 체결(사진제공=덕소초)
덕소초등학교・서울북부청소년꿈키움센터, 학교폭력 예방 관련 업무협약 체결(사진제공=덕소초)

덕소초등학교(교장 이상호)가 법무부 산하 서울북부청소년꿈키움센터(센터장 김기선)와 학교폭력 예방 관련 협약을 체결했다.

9일 덕소초는 서울북부청소년꿈끼움센터장와 업무연계 및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의하면 양 기관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업무연계 및 협력을 통해 각종 교육 프로그램을 학교에 도입할 수 있다. 특히 안전한 학교문화를 위해 물적·인적 자원의 상호협력 및 지원을 할 수 있다.

또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개발과 학생 진로직업체험 지원 등 기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상호 협력할 수 있는 근거도 마련됐다.

이상호 교장 "이번 협약으로 학교폭력문제 해결에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접근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덕소초등학교 학생들의 인성함양과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서울북부청소년꿈키움센터는 지역사회 위기청소년에 대한 비행 진단과 예방교육을 하는 전문기관이다.

센터는 체험활동 중심의 인성교육을 통학형 교육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자유학기제와 관련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자녀지도·보호역량 강화를 위한 보호자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