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지자체 소식지 중 유일하게 선정

남양주시 '쾌한도시' 스티비 어워즈 IBA 동상 수상(사진=남양주시)
남양주시 '쾌한도시' 스티비 어워즈 IBA 동상 수상(사진=남양주시)

정갈한 디자인과 따뜻한 기사로 시민의 사랑을 받아온 남양주시 시정 소식지 쾌한도시가 스티비 어워즈(Stevie Awards) 2016 국제 비즈니스 대상(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IBA) 동상을 수상했다.

남양주시의 이번 수상은 60여 개국에서 출품된 3천8백여건 중에서 선정된 것으로 남양주시는 국내 지자체 소식지 중에서 유일하게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남양주시와 쾌한도시는 기업/조직 부문 올해의 기업 비영리기구・정부조직과 출판 부문 사보・사외보(공기업, 정부, 협회) 카테코리에서 각각 동상을 수상했다.

올해 창간 열 돌을 맞은 ‘남양주 시정소식지 쾌한도시’는 사람들의 사는 이야기, 남양주의 아름다운 풍경 등을 담아 매달 발간하고 있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스티비 어워즈가 올해의 기업 부문 수상단체를 대상으로 9월 16일까지 전 세계 인터넷 투표를 통해 선정하는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조직(People’s Choice Stevie Awards for Favorite Companies)’에도 남양주시가 선정될 수 있도록 투표에도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조직’ 투표 방법 및 링크는 ‘남양주 시정소식지 쾌한도시’ 모바일 사이트(포털 ‘쾌한도시’ 검색)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BA는 전 세계 기업과 조직이 한 해 동안 펼친 다양한 활동을 평가하는 것으로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으로 평가 받고 있다.

미국 스티비 어워즈가 주최하는 이 상에는 전 세계 여러 기관단체들이 경영, 올해의 기업, 마케팅, 홍보, 고객 서비스, 인사관리, 신제품, IT, 웹사이트 등의 부문에 출품해 경쟁한다.

2016년 시상식은 10월 21일 이탈리아 로마 카발리에리 왈도프 아스토리아 호텔에서 열릴 예정이다. 스티비는 그리스어로 왕관을 뜻한다고 알려졌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