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현종 선대본 “묻지마 야권연대 없다”
정경진 “야권연대? 무슨소리! 낡은 정치가 나라 이렇게 만들어 놓았다”

구리시장 재선거와 총선이 3당 구도로 치러질 전망이다.

백현종(국민의당) 예비후보 선대본은 7일 구리시장 재선거와 관련 야권 후보자 간 단일화에 대해 “묻지 마 야권연대는 없다”며 야권연대 불가를 공식 선언했다.

또한 “구리시장 재선거에서 야권단일화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총선에서도 단일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밝혀 총선에서도 야권연대가 없을 것임을 시사했다.

6일 백 선대본은 선대본 전체회의를 열고 무산위기에 처한 GWDC 사업을 마무리할 수 있는 유일한 대안이 백 예비후보라고 입장을 정리했다.

선대본은 “GWDC 사업을 성공시킬 수 없는 후보들과의 묻지 마 연대는 이 사업의 성공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시민들도 원치 않는다”고 주장했다.

백 예비후보의 독자노선 선언으로 구리시장 재선거는 한치 앞도 내다볼 수 없는 격전의 장이 될 전망이다.

그동안 구리시 정가에는 구리시장 재선거・총선과 관련 야권 연대론이 떠돌면서 새누리당과 야권연대 간 1대 1 구도가 나오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흘러나오기도 했다.

한편 구리시 총선에 나서는 국민의당 정경진 예비후보도 야권연대에 대해 부정적인 시각을 드러내면서 국민의당 이름으로 완주할 뜻을 분명히 했다.

정 예비후보는 “야권연대라는 말이 무슨 말인지 모른다. 낡은 정치가 나라를 이렇게 만들어 놓았다”며 항간에 떠도는 야권연대 의견과 분명한 선을 그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