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시민여러분, 2016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소망합니다.

공동체의 힘을 모으고, 희망을 나누는 과정이 정치입니다. 독점된 권한을 나누고, 모두의 지혜를 모아 희망을 만드는 것이 민주주의입니다.
60년 동안 더디게 변화해온 우리 정당을 바꾸고, 갈등과 분쟁으로 이어진 우리 정치를 바꾸는 새해가 되어야 합니다.
삶의 고단함을 위로해 줄 수 있어야 바른 정치입니다. 정치를 보면 희망을 가질 수 있어야 새로운 정치입니다.
2016년 새해에는 더 나은 정치, 새로운 민주주의로 시민의 성원에 보답하겠습니다.

지난 2015년 한해 동안, 많은 일이 있었고, 새해에는 많은 것이 달라질 것입니다. 남양주갑 국회의원으로서 열심히 일했습니다.

남양주 광역교통망 완성이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 화도~조안~양평간 고속도로에 조안IC 신설이 추진되고 있고, 2016년 예산 984억원을 확보했습니다.
- 화도~수동~포천간 고속도로에 월산IC 및 지둔리IC 신설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경춘선 용산 연장운행 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 경춘선 용산역 연장운행 사업을 추진하며, 경춘선 열차 일부(일일 10회)의 용산 연장운행을 이뤄냈습니다. 장기적으로 모든 열차의 연장운행을 위해 노선의 복복선화 사업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3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포함을 위한 연구용역이 진행 중입니다.

각 읍면동 체육/문화/공원 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습니다.
- 화도에 체육문화센터가 총 사업비 360억원을 투입해 개관했습니다. 시민 여러분이 편리한 이용을 위해 국도비 94억원이 지원됐습니다.
- 호평・평내에 ‘약대울 가족 체육공원’ 조성 사업이 순항하고 있습니다. 2016년 국비 19억원을 확보했습니다.
- 평내동 가족체육공원에 총사업비 48억 중 27억이 투입되었습니다.
- 와부 체육공원 조성 사업에 총사업비 31억원 중 25억원이 투입되었습니다.
- 올해 수동면 수산1리와 입석3리, 입석4리의 마을 체육공원이 완공되었습니다. 2016년에는 지둔3리의 마을 체육공원이 조성될 것입니다.

시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호평동 도서관에 2016년 국비 4억원을 투입해 더 많은 도서와 자료를 비치토록 할 것입니다.
- 2013년 부분 개방한 평내동 궁집도, 내년에 6억원을 투입해 화장실, 관리실, 주차장 등을 정비해 확대 개방할 것입니다.

항상 시민의 삶과 함께하며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한번 맺어진 인연은 쉽게 끊어지지 않습니다. 최재성과 남양주 시민의 아름다운 인연도 언제나 함께할 것입니다.
지난 한해의 성원 감사드리며, 새해에도 남양주 시민으로 부끄럽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16년 새해에는 정치가 시민의 희망으로 자리 잡는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6년 새해
남양주갑 국회의원 최재성」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