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산물 ‘수확 & 요리’ 알찬 체험 프로그램

'생생 유기농 가족체험 프로그램' 홍보 컷
'생생 유기농 가족체험 프로그램' 홍보 컷

남양주유기농테마파크(관장 이석균)가 올 가을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유기농 가족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 프로그램은 유기농테마파크 생태 논・밭에서 직접 수확한 유기농산물로 다양한 요리를 해 보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알찬 내용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먼저 9월 5일과 6일에는 유전자조작 농산물(GMO)에 대한 지식을 배우고 nonGMO 옥수수를 직접 수확해 팝콘과 달콤한 옥수수빠스를 만들어 볼 계획이다.

이어 9월 12일과 13일에는 토마토를 수확해 케첩을 만드는 체험을 할 예정이며, 추석 즈음인 9월 19일과 20일에는 한가위 전통놀이도 즐기고 꽃송편도 만들어 볼 예정이다.

또 10월 3일과 4일에는 진주토종앉은뱅이밀을 파종하는 체험을 하고, 이어서 우리밀을 사용해 쿠키와 찜케이크를 만들어 보는 체험도 한다.

이어서 10월 10일과 11일에는 고구마를 수확해 고구마컵케이크와 고구마부꾸미를 만들고, 10월 17일과 18일에는 벼를 수확해 탈곡도 하고 인절미와 찹쌀파이도 만들어 본다.

또 10월 24일과 25일에는 콩 수확과 탈곡을 해 보는 체험도 준비돼 있으며, 마지막 섹션인 10월 31일과 11월 1일에는 김장채소를 수확해 가을배추 겉절이와 물김치를 만들 예정이다.

이렇게 매 주말마다 알찬 내용으로 채워져 있는 ‘생생 유기농 가족학교’ 프로그램은 유로로 운영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려면 가족 단위 1회당 5만원의 체험비를 내야한다.

체험비는 얼핏 보면 다소 비싸 보인다. 그러나 프로그램 내용과 체험에 필요한 재료비 등 제 비용을 테마파크가 부담하는 점을 고려해 보면 그리 높은 비용은 아닌 것처럼 보인다.

실제 5인 가족 기준 1인당 체험비는 1만원으로 별도 재료비가 들지 않고, 농산물을 직접 수확해서 요리도 만들어 보고 체험한 것도 가져갈 수 있어 효용성이 높은 편이다.

생생 유기농 가족학교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수업 1주전까지 사전 예약을 해야 하며, 선착순 기준 5가족 이상 참여자가 있어야 수업이 진행된다.

생생 유기농 가족학교에 대한 참가 신청이나 문의는 유기농테마파크(031-560-1471, 1472)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생생 유기농 가족학교' 포스터
'생생 유기농 가족학교' 포스터
'생생 유기농 가족학교' 체험 섹션(자료=남양주유기농테마파크)
'생생 유기농 가족학교' 체험 섹션(자료=남양주유기농테마파크)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