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9일 '道-市-공공기관 경기도 공공기관 3차 이전 업무협약식'(사진=경기도)
6월 29일 '道-市-공공기관 경기도 공공기관 3차 이전 업무협약식'(사진=경기도)

경기도가 도 산하 공공기관 3차 이전 대상 7개 시와 29일 도청에서 ‘경기도 공공기관 3차 이전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이전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겠다는 내용으로, 도는 7개 기관 이전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7개 시는 관련 기관이 조속히 입지 완료될 수 있도록 건물·부지 정보를 제공하는 등 적극 협력키로 했다.

경기도에 따르면 이날 협약에 참석한 지자체 관계자는 신동헌 광주시장, 엄태준 이천시장, 안승남 구리시장, 김보라 안성시장, 박신환 남양주시 부시장이다.

이전기관 관계자인 정정옥 경기도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 진석범 경기복지재단 대표이사, 강위원 경기도농수산진흥원장, 이민우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유승경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 이헌욱 경기주택도시공사 사장도 협약식에 참석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이재명 지사는 “신청을 했다가 어쩔 수 없이 배제된 지역들이 있었는데 해당지역들에 대해서도 억울한 생각이 들지 않도록 가능한 조치들을 찾아보겠다”고 탈락한 시군에 대한 조치의사도 밝혔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