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경제 행정·지자체
[아유경제_행정] 우종혁 강남구의원, 지역주민 민원청취의 날 성황리 개최우 의원, 휴회기간 동안 다양한 행사 개최
▲ 우종혁 강남구의회 의원. <제공=강남구의회>

[아유경제=조현우 기자] 강남구의회 우종혁 의원(국민의힘, 삼성1ㆍ2동ㆍ대치2동)이 이달 휴회기간 동안 ‘지역주민 민원청취의 날’을 개최했다.

우 의원은 한 달 동안 강남구의회 의원사무실에서 주민들의 민원을 해소하고 건의사항을 반영하기 위해 지난 5일 대치2동 주민 만남을 시작으로 나머지 동 (삼성1동, 삼성2동) 주민들과 차례로 만남을 갖고 있다.

우 의원은 주민 만남의 날 행사에서 취임 후 한 달 동안의 소회를 밝히고 공약이행계획을 설명함은 물론, 구민들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한 후 조속한 조치를 약속했다.

민원청취의 날 행사에 참여한 대치2동 주민 A씨(45세ㆍ여)는 “지역구 구의원이 민원청취의 날을 개최에 지역 민원에 귀를 기울이는 모습이 인상적”이라며 호응했고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지속해서 진행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삼성2동 주민 B씨(29세ㆍ남)은 “지역에 청년의원이 탄생해서 기대감이 컸는데, 이렇게 발로 뛰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놓인다”며 민원청취뿐만 아니라 지역행사에서도 자주 함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주민 민원청취의 날 행사는 효율적인 구정 홍보 및 지역구 공약 설명 등을 위해 진행되고 있으며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으며 우 의원 또한 정례화를 약속했다.

▲ 우종혁 강남구의회 의원(오른쪽). <제공=강남구의회>

조현우 기자  koreaareyou@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현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