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문화 포토뉴스
光復 72주년
▲ 광복절 맞이 사물놀이 공연의 모습. <제공=독립기념관>

[아유경제=민수진 기자] 제72주년 광복절 및 독립기념관 30주년을 맞이해 지난 12일부터 내일(15일)까지 4일간 경축행사를 진행한다.

지난 9일 독립기념관은 이같이 밝혔다. 이와 함께 이번 행사에는 근ㆍ현대 식민 지배를 경험했던 다양한 국가들의 독립운동을 소재로 한 작품 9편이 오는 15일까지 상영된다.

첫날인 지난 12일 오후 1시 ‘제2회 독립운동 국제영화제’ 개막식이 독립기념관 밝은누리관에서 개최됐다.

경축 공연 행사로는 이달 13일 ▲라인유스 오케스트라 연주, 마술쇼, 서커스 공연 등이 펼쳐졌으며, 15일에는 ▲독립기념관 개관 30주년 슬로건을 활용한 대형 붓글씨 퍼포먼스, 난장 앤 판 사물놀이, 평양민속예술단 공연, 육군 군악의장대대의 나라사랑콘서트, 최재형 뮤지컬 페치카 갈라쇼 등 관람객이 함께하는 전 국민 참여 공연이 진행된다.

특히 광복 72주년을 축하하는 공군 ‘블랙이글스’의 축하 비행이 오는 15일 오후 12시에 독립기념관 상공에서 나라사랑의 감동의 메시지를 담아 에어쇼를 펼칠 예정이다.

또한 그날 오후 2시부터 실시되는 육군군악의장대대 나라사랑콘서트 공연은 육군본부와 독립기념관의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독립기념관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볼거리 제공과 우리군의 위상을 보여주기 위해 실시되며, 현재 육군에 복무중인 연예병사와 군악대가 함께 무대에 서게 된다.

체험 행사로는 ▲태극기 바람개비 만들기, 태극기 바로알기 스티커 붙이기, 캘리그라피 써주기, 역사인물 뱃지 만들기, 나라사랑 느린 우체통 엽서보내기 등 12종의 체험이 준비돼 있으며, 각종 체험을 통해 국가 상징물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볼 수도 있어 더욱 의미가 있을 것이란 게 독립기념관 측의 전언이다.

이 밖에 독립기념관 겨레의 큰 마당 야외 넝쿨터널에서는 광복 72주년을 맞아 ‘사진으로 보는 독립전쟁의 역사’라는 주제로 지난 7월 1일부터 2018년 2월 28일까지 야외 사진전을 개최한다.

독립기념관 측은 “이번 야외 사진전은 의병전쟁과 독립전쟁, 국군 창설 과정을 담은 48점의 사진을 통해 광복절의 역사적 의미를 되돌아보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 지난 9일 독립기념관은 공군 블랙이글스의 축하 비행(위쪽)이 오는 15일 오후 12시 독립기념관 상공에서 펼쳐질 예정이며, 그날 오후 2시부터는 육군군악의장대대 나라사랑콘서트 공연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제공=독립기념관>

민수진 기자  vkdnejekdl@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민수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