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 종합
인천시, 지자체 최초로 고유 설계VE 브랜드(BI) 구축

   
 
인천시, 지자체 최초로 고유 설계VE 브랜드(BI) 구축

 
 
[아유경제=송하성기자] 인천시는 지방자치단체로는 최초로 고유의 설계VE(Value Engineering) ‘브랜드 BI(Brand Identity)’를 구축해 전국에 적극 알리기로 했다고 지난 3일 밝혔다.

인천시는 설계VE의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에 대응하고, ‘정부 3.0’의 핵심가치에 부합해 시민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인천의 설계VE를 널리 홍보하기 위해 브랜드 구축을 추진했다.

시가 구축한 설계VE BI는 ‘인천의 브랜드 가치에 가치를 더하기 위한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의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다.

한편, 시는 2010년부터 각종 건설사업의 설계VE을 통해 3,611억원의 예산을 절감하고, 25.7%의 품질 및 기능을 향상시켰다.

이러한 우수성으로 국토교통부에서 주최한 ‘2013 전국 설계VE 경진대회’에서 지방자치단체로는 최초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송영길 시장은 건설분야 시정에 설계VE 경영기법을 도입해 경영혁신 성과 등 인프라 구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10월 ‘제21회 대한민국 VE컨퍼런스’에서 전국 지방자치단체장으로는 최초로 ‘최고경영자(CEO)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시는 올해 ‘정부 3.0’의 핵심가치 실천을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건설사업 ‘설계경제성(VE) 검토’ 서비스”와 설계VE 기반 조기 구축을 위한 ‘건설VE 표준매뉴얼’을 발간할 계획이다.

또한, 11월말에는 시가 주관하는 ‘2014 대한민국 VE 경진대회’가 예정되어 있어 시의 ‘정부 3.0’실천 등 설계VE 브랜드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인천시 관계자는 “설계VE는 가치공학을 뜻하는 만큼 공공건설사업의 가치혁신 창조로 원가절감은 물론 품질향상을 위해 민·관이 한마음 한뜻으로 ‘동주공제(同舟共濟)’해 인천시의 정부 3.0, 설계VE가 전국 공공기관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하성기자  koreaareyou@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하성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