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청년창업지원센터(사진=네이버 지도 캡처)
구리시 청년창업지원센터(사진=네이버 지도 캡처)

예비창업자·5년 미만 초기창업자 대상
알찬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최대 7년 임대료·관리비 무상

청년창업을 쑥쑥 자라게 하는 구리시 청년창업지원센터(구리시 건원대로67 현진빌딩)가 6월 1일부터 6월 21일까지 2023년 하반기 신규 입주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구리센터는 2018년 개소 후 ▲구체적 사업화 계획이 있는 예비창업자 ▲일반창업, 기술창업 등 창업한 지 5년 미만 기업을 대상으로 수준별 맞춤형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21개 입주기업이 63명의 일자리 창출, 58.7억원의 매출 및 3.6억원의 투자유치 성과를 냈다.

현재 입주해서 사업을 하고 있는 업체는 36곳이다. 이번에 새로 모집하는 기업은 20곳이다. 시에 따르면 올해도 청년창업사관학교, 예비창업패키지, 로컬 크리에이터 창업 지원 사업, 농식품 벤처육성 지원 사업 등 실속있고 알찬 다양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구리센터의 최대 강점은 막막한 창업시장에서 믿을 수 있는 든든한 인도자가 생긴다는 점이다. 이에 못지 않게 최대 강점은 연장심사를 거치면 최장 7년까지 임대료와 관리비를 무상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지원 대상은 예비창업자와 초기 창업자(5년 미만)다. 구리시에 거주하거나 구리시로 사업장을 옮길 수 있는 만 39세 이하 청년이 대상으로, 선정이 되면 입주계약 체결 후 6개월 이내 구리센터로 사업장 주소를 옮겨야 하고 이에 맞게 사업자등록 주소를 바꿔야 한다.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청년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 ‘센터소식’→‘공지사항’ 5월 30일자 게시글 ‘[모집공고] 2023년 하반기 입주기업 모집 공고(최대 7년 입주가능/비상주도 가능)’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문의: 구리센터 031-557-9980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