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6일 오전 구리시청 및 구리시의회 앞에서 1인 시위하고 있는 나태근 국민의힘 구리시당협위원장(사진=국민의힘 구리시당협)
5월 16일 오전 구리시청 및 구리시의회 앞에서 1인 시위하고 있는 나태근 국민의힘 구리시당협위원장(사진=국민의힘 구리시당협)

나태근 국민의힘 구리시당협위원장이 16일 오전 시청 앞에서 1인 시위를 벌였다.

나 위원장은 이날 자료를 통해 ‘최근 물의를 빚고 있는 민주당 신동화 시의원에 대해 윤호중 국회의원에게 책임 있는 대응을 촉구하기 위해서 직접 나선 것’이라고 밝혔다.

신 의원 건은 지난달 24일 평통 제주 행사 일정 중 신 의원과 공무원들 간 일어난 일을 말하는 것으로, 이와 관련 신 의원 사과, 노조 성명, 국민의힘 성명, 신 의원 윤리특위 회부 등의 일들이 생겼다.

나 위원장에 따르면 신 의원 건은 구리시민에 의해 검찰에 고발된 것으로 보인다.

나 위원장은 1인 시위에서 “시의원은 선출직 공무원인 동시에 정당 소속의 정치인이므로 이 사태는 단순히 시의원 개인의 일탈을 넘어, 헌법 제8조가 규정한 정당제 민주주의하에서 정당의 중요한 문제이기도 하다. 민주당 지역위원장인 윤호중 의원의 책임하에 당내 자체조사 등 진상규명을 위한 노력과 조치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나 위원장은 “3선의 구리시의원이 피감기관인 구리시 30대 공무원을 상대로 이와 같은 행위를 한 것은 우리사회에서 근절되어야 할 전형적인 갑질의 행태다. 공무원은 국민과 시민의 봉사자로 공무원의 사기여하는 구리시의 공익과 시민들의 행복증진에 직결되기 때문에 민주당의 윤 의원은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당 차원에서 철저하게 진상을 규명하고 엄중히 징계하는 등 책임있는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재차 주장했다.

한편 나 위원장은 ‘지난 11일 윤 의원은 이 건과 관련한 국민의힘 정당 현수막에 대해 나태근 당협위원장을(자신을) 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로 고소했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 나 위원장은 “민주당 윤리규범 제5조와 제14조 및 제16조에 따라 당 차원의 진상규명 노력이 벌써 진행됐어야 함에도, 이에 대해 책임 있는 조치를 해야 할 윤 의원은 사건을 축소·은폐하고자 고소하기에 급급하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