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구리시 당원협의회·구리시. 2023년 제1회 당정협의회 개최
국민의힘 구리시 당원협의회·구리시. 2023년 제1회 당정협의회 개최

국민의힘 구리시 당원협의회와 구리시가 5월 3일 여성행복센터에서 시정 주요 현안사업 공유 및 지역발전 해법 모색을 위한 ‘2023년 제1회 당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당정협의회에는 백경현 구리시장, 나태근 국민의힘 구리시 당원협의회 위원장, 이은주 경기도의회 의원, 김용현·김한슬·이경희 구리시의회 의원, 당협 운영위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회의에선 토평동 한강변 개발을 통해 첨단 일자리가 넘치는 자족형 도시를 건설하는 ‘토평동 스마트 그린시티 조성’과 베드타운에서 미래형 첨단산업도시로의 획기적 발전을 도모하는 ‘구리테크노밸리 사업’ 등 민선 8기 역점사업들의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향후 실현 방안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를 했다.

백 시장은 “구리시 역점 사업의 실현을 통해 앞으로 구리시가 20만 구리시민의 따뜻한 보금자리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린다. 당·정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모든 사업이 신속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나 위원장은 “윤석열 대통령의 이번 방미로 한미관계를 더욱 굳건히 함은 물론 북핵 위협에 대한 확장억제력 강화와 경제산업 분야의 협력 확대 등 큰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당정협의회를 계기로 힘차게 도약하는 구리시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고, 힘과 지혜를 보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선 최근 지역현안인 관내 전세 피해에 대한 얘기도 오갔다.

참석자들은 관내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을 위한 ‘구리시 전세피해 지원센터’설치 및 운영 계획에 대한 설명을 듣고, 피해구제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 및 지원방안 마련은 물론 피해자들이 안정적인 일상으로 조기에 복귀할 수 있도록 당정이 함께 힘을 모아야 한다고 한 목소리로 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