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 본사 구리시 이전 위치도(사진 제공=구리시, 대상 부지 내 글자 표시=구리남양주뉴스)
GH 본사 구리시 이전 위치도(사진 제공=구리시, 대상 부지 내 글자 표시=구리남양주뉴스)

재작년 구리시 이전이 확정된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언제쯤 구리시로 오는 걸까?

최근 구리시는 GH 주사무소(본사) 관내 이전과 관련해 이전 부지에 대한 도시관리계획 변경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리시가 경기도에 제안한 이전 부지는 토평동 990-1번지 일원, 토평동 근린공원 부지이다. 이곳에는 업무시설을 짓고, 바로 곁인 구리여고 뒤편에는 기숙사를 지을 예정이다.

이번 도시관리계획 변경은 토평공원의 GH 업무시설 부지를 기존 도시공원에서 준주거지역으로 변경하고, 나머지 부지를 어린이공원 부지로 변경하기 위한 것이다.

시는 이달 말 시의회 의견청취 후 5월 시 도계위 자문·건축위 심의, 6월 도에 변경 신청, 8월 도 도계위 심의를 거쳐 9월 도시관리계획 결정 신청 및 지형도면 고시를 할 계획이다.

착공은 2024년 말에서 2025년 초에 할 것으로 보인다. 완공 목표는 2026년 하반기로, 실제 이전은 그해 연말이나 2027년 상반기에 할 것으로 예상된다.

구리시로 옮기는 인원은 약 400명이다. 구리시는 이번 이전이 세수를 증대시키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