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남양주민예총예술제 시민과 함께하는 남양주예술제’(사진 제공=남양주민예총)
‘제1회 남양주민예총예술제 시민과 함께하는 남양주예술제’(사진 제공=남양주민예총)

최근(12.3) 남양주시 조안면 소재 ‘정약용 펀그라운드’(청소년 관련 시설)에서 열린 남양주민족예술인총연합(남양주민예총)이 주최한 ‘제1회 남양주민예총예술제 시민과 함께하는 남양주예술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는 소식이다.

남양주민예총(지부장 양정순)은 이날 열린 시민과 함께하는 남양주예술제가 250여명의 시민이 참석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예술제는 국악, 무용, 뮤지컬, 타악 퍼포먼스, 락밴드 미술, 사진, 문학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전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남양주민예총에 따르면 미술, 사진 전시와 기념식을 시작으로 타악 이그니스, 전통공연예술단 락천, 다산무용단, 락밴드 토핑테스트, 보누스뮤지컬컴퍼니 공연이 이어졌다.

전시의 경우 이충렬 작가 등의 책마당과 이시백, 반마리 작가의 작은 몽골전시회가 열렸으며, 공연은 임진택 선생의 창작판소리 소리내력 공연, 날개뮤지컬컴퍼니에서 활동하는 청소년들의 뮤지컬 축하공연 등이 펼쳐졌다.

행사가 끝나고 나선 식사 후 남양주문화예술포럼과 남양주민예총 회원 20여명이 예술제 평가 등을 했는데, 앞으로 남양주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좌담회가 진행됐다.

주최 측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는 남양주의 많은 정치인과 예술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특히 남양주예총의 이용호 회장과 이상숙 미술협회장, 김욱 음악협회장이 참석해 예술제 개최를 축하하고, 앞으로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연대와 협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양정순 지부장은 “앞으로 남양주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민관협치, 민민협력에 앞장서겠다. 시민들과 함께 하는 문화예술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남양주민예총은 2년의 준비 기간을 거쳐 올해 2월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