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DMZ국제다큐영화제 아카이브 연중 상시 운영

세계적인 수준의 다큐영화를 원하는 곳에서 볼 수 있는 길이 열렸다.

경기도와 (사)DMZ국제다큐영화제(집행위원장 조재현)는 영화제 기간 외에도 상시적으로 다큐멘터리 상영을 지원하는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아카이브(DMZ Docs Archive, 이하 ’아카이브‘)’를 연중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아카이브는 다큐영화를 비영리・교육 목적으로 상영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상영작 DVD와 시놉시스, 작품 사진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감독과의 대화’, 관련 교육 등 부대행사도 지원한다. 장소는 영화 상영이 가능한 영상시설을 갖춰야 하며, 일정 수의 관객도 필요하다.

아카이브를 통해 1회부터 6회까지의 영화제 상영작을 비롯해 극장에서 개봉한 국내 다큐멘터리 영화 등 총 164편의 다큐멘터리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신청은 DMZ국제다큐영화제 홈페이지(www.dmzdocs.com)에서 상영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archive@dmzdocs.com)로 접수하면 된다. 프로그램은 별도의 신청마감일 없이 연중 운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영화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DMZ영화제 콘텐츠교육지원팀 담당자(archive@dmzdocs.com / 032-623-8037)에게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도와 DMZ국제다큐영화제는 아카이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DMZ국제다큐영화제 아카이브 이용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가이드북에는 164편 수록 작품의 시놉시스, 관람등급 등 작품 정보와 아카이브 이용절차 등을 담았다. 가이드북은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영화제 관계자는 ‘가이드북은 다큐멘터리를 교육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아카이브 서비스를 접하고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현재 부천, 용인, 안산, 여주, 파주시 도서관 등에서 상영회가 진행 중이며, 5월 중 경기도 내 공공시설을 대상으로 한 수요 조사를 통해 아카이브 사업을 더욱 활발히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7회를 맞는 DMZ국제다큐영화제는 오는 9월 17일(목)부터 24일(목)까지 경기도 파주시와 고양시에서 열릴 예정이다.

‘DMZ 아카이브 상영목록’ 다운
   ‘DMZ Docs 아카이브 상영 신청서’ 다운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