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10일부터 결식아동 급식단가를 7천원에서 8천원으로 올린다.

도 자료에 따르면 올해 6월 기준 경기도 소비자물가 상승률(전년 동월 대비)은 5.9%이며, 도내 5개 외식비(냉면, 비빔밥, 칼국수, 김치찌개, 자장면) 평균 가격은 7천772원으로, 현재 7천원인 경기도 급식단가가 현실을 반영하지 못한다는 지적이 있었다.

8일 도는 8월 10일부터 결식아동 급식단가를 1식 7천원에서 8천원으로 14.3% 인상한다며, 최근 경기도교육청, 시‧군 등과 협의를 거쳐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5월, 급식단가를 7천원으로 인상한 지 1년 3개월 만의 조치이다.

도는 당초 도교육청, 시‧군과 사전 협의에서 급식단가 인상 시점을 9월 중으로 논의했으나, “물가상승분을 고려해 단가 인상 시기를 앞당기라”는 도지사의 지시에 따라 추가 협의를 거쳐 인상 시점을 8월 10일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결식아동 급식지원은 기초생활수급자․한부모 가족 아동, 지역아동센터․사회복지관 이용 아동 등 18세 미만 취학 및 미취학 결식우려 아동이 지급대상이다.

이들에게는 연중 1~3식(방학 포함)이 지원되는데, 학기 중 토·일·공휴일 중식, 원격수업일 중식도 지원된다.

급식비 지급 방식은 아동급식카드(G-드림카드), 도시락 배달,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한 단체급식 등 시‧군이 선택해 지원한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