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의회 9대 의원들, 좌로부터 정은철, 이경희, 양경애, 권봉수, 신동화, 김성태, 김한슬, 김용현 의원(사진=구리시의회 홈페이지 컷)
구리시의회 9대 의원들, 좌로부터 정은철, 이경희, 양경애, 권봉수, 신동화, 김성태, 김한슬, 김용현 의원(사진=구리시의회 홈페이지 컷)

권봉수 의장 “구리시 행정전반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기회”

이달 4일 원구성을 한 구리시의회(의장 권봉수)가 9대 의회 들어 첫 업무 관련 회의를 연다.

시의회는 7월 19일 오전 10시부터 제314회 회의(임시회)를 하는데, 이번 주 금요일(22일)까지 부의된 조례안 등을 심의, 의결한다.

첫째 날인 19일에는 구리시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현장확인계획안, 2022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의 건을 다룬다. 업무계획보고의 경우 20일까지 이어진다.

권봉수 의장은 “이번 임시회가 9대 의회의 본격적으로 안건을 심의 의결하는 첫 출발점이라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크다. 특히 주요업무계획 보고를 통해 구리시 행정전반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시의회에 따르면 모든 의사진행 과정은 본회의장에서 직접 방청하거나, 시의회 홈페이지,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방청이 가능하다.

21일은 의원들의 현장 확인을 위해 회의를 열지 않는다. 임시회 마지막 날인 22일에는 부의된 조례안 등 다수의 안건을 의결한다.

22일 처리할 조례안 등은 다음과 같다. ▲구리시의회 회기 등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구리시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구리시의회 지방공무원 인사 규칙 일부개정규칙안 ▲구리시 시세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구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구리시 노인주간보호센터 민간위탁 변경 동의안 ▲구리시 장애인근로복지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구리시 장애인주간보호시설(밝은누리터) 민간위탁 동의안 ▲「시립딸기원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시립장자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구리시 문화예술교육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구리시 건축물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구리시 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별내선 운영 기본계획수립 용역 계속비 변경 승인안

권 의장은 “각 안건 및 주요 업무 보고 시 집행부에서 수립‧추진하고 있는 제반 시책들에 대해 구리시의회 의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정책집행의 효율성을 높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