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위원장 부위원장 선출 이외 남양주시의회 모든 원구성이 마무리됐다.

남양주시의회는 7월 1일 밤 의장과 부의장을 선출한 데 이어 7월 5일 오후에는 3개 상임위를 구성하고 각 상임위의 위원장을 선출했다.

이어서 7월 6일 오후에는 자치행정위원회와 복지환경위원회의 각 부위원장을 선출하고, 상임위원 변경을 거쳐 도시교통위원회의 부위원장을 선출했다.

운영위원회에는 3개 상임위의 위원장과 부위원장이 당연직으로 참여하는데 여기에 김지훈(민), 박경원(국) 의원이 포함됐고, 이 중에서 김지훈(민) 의원이 6일 운영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운영위원장의 부위원장은 6일 회의에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참석하지 않아, 추후 운영위원장이 주재하는 별도의 회의를 통해 선출될 것으로 보인다.

※ 남양주시의회 9대 전반기 원구성
▲의장: 김현택(국) 의원 ▲부의장: 이상기(국) 의원 ▲자치행정위원회: 김지훈(국. 위원장), 이수련(민. 부위원장), 원주영(국), 한근수(국), 박은경(민), 이진환(민), 정현미(민) ▲복지환경위원회: 김영실(국. 위원장), 이경숙(국. 부위원장), 이상기(국), 박윤옥(민), 한송연(민), 손정자(민) ▲도시교통위원회: 조성대(국. 위원장), 김상수(민. 부위원장), 박경원(국), 김동훈(국), 전혜연(국), 이정애(민), 김지훈(민) ▲운영위원회: 김지훈(민. 위원장), 김상수(민), 이수련(민), 조성대(국), 김지훈(국), 김영실(국), 박경원(국), 이경숙(국)

상임위 구성 비율을 보면 절묘한 느낌이다. 자지행정위는 국 3, 민 4로 민주당이 한 명 많고, 도시교통위는 국 4, 민 3으로 국민의힘이 한 명 많다. 복지환경위는 균형을 맞춰 양당이 각 3명이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