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비 무료, 올해 총 240명 모집, 우수 수료생 특전 제공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6월 20일부터 7월 18일까지 ‘2022년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입문자, 초급자 교육생을 모집한다.

도내 만 14세 이상 플랫폼 채널을 보유한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든 과정의 교육비는 무료다. 보증금 10만원은 수료 기준인 70% 이상 교육 이수 시 전액 환급된다.

선발된 수강생에게는 운영사인 샌드박스네트워크가 제공하는 크리에이터 전문 교육 및 멘토링, 콘텐츠 제작 교육, 실습과 네트워킹 기회가 제공된다. 또 우수 수료생에게는 샌드박스네트워크 견학 프로그램, 지속적인 창작 활동을 위한 후속 지원 등의 특전도 주어진다.

교육은 3개 반에 각 4개 기수로 운영된다. 이번 모집 기간에는 입문반과 초급반의 1기와 2기를 모집한다. 모집 정원은 입문반 기수별 35명, 초급반 기수별 25명이다.

교육은 동영상(VOD) 시청과 실시간 강의가 혼합된 방식으로 4주간 진행된다.

이번 강좌에 대한 커리큘럼, 선발절차, 접수방법 등에 대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알림마당’→‘교육 및 행사’ 게시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경기도는 오는 8월 단기역량 강화반(유튜브 초고속으로 마스터하기)도 별도 모집한다. 단기역량 강화반은 일일 강좌(원데이 클래스) 방식의 오프라인 교육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