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4일 제9대 남양주시의회 시의원 당선자 오리엔테이션(사진 제공=남양주시의회)
6월 14일 제9대 남양주시의회 시의원 당선자 오리엔테이션(사진 제공=남양주시의회)

6.1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남양주시의회 의원 당선자들이 한데 모이는 시간이 있었다.

남양주시의회에 따르면 당선자들, 이철영 남양주시의회 의장, 의회사무국 직원들은 6월 14일 의회에서 만나는 시간을 가졌다.(오리엔테이션)

당선자들은 의회사무국 주요업무, 하반기 의회 운영계획 등을 보고받고, 당선의원 간 상견례를 했다. 이어서 의회 직원과 인사하는 시간을 가졌고 의회 시설 곳곳도 둘러봤다.

이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제9대 남양주시의회 의원 당선을 축하한다. 제9대 의회도 시민을 위한 의회로 굳건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고 의정활동에 성실히 임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남양주시의회 9대 당선자(순서 없음)
더불어민주당: 손정자, 박윤옥, 박은경, 이수련, 이정애, 김상수, 정현미, 이진환, 김지훈(와부 등), 한송연/ 국민의힘: 전혜연, 이상기, 조성대, 한근수, 김지훈(진접), 이경숙, 김동훈, 원주영, 박경원, 김현택, 김영실

당선자들은 임기가 시작되는 7월 1일 제287회 임시회를 열고 제9대 전반기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단을 선출한다.

이와 관련 각 당은 당내 조율 절차를 거쳐 상대 당과 협의를 할 것으로 보인다. 남양주시의회 9대 전반기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단이 어떤 형태로 구성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