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국내·해외 쇼핑몰 상품등록·판매 등 전 과정 직접 해볼 수 있는 교육강좌 개설

“온라인에서 물건을 팔고 싶다구요? 경기도가 운영하는 ‘온라인 창업SKILL’ 강좌를 들어보세요”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전자상거래 창업 생태계를 이끌어 나갈 인재 양성을 위해 ‘2022 경기창업허브 창업기본교육 온라인 창업스킬(기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가 대상은 도내 예비·초기 창업자 및 스타트업(신생 기업) 재직자, 도내 거주 및 재학 대학생 등으로, 모집인원은 약 70명이다.

신청은 6월 7일부터 7월 6일까지 경기스타트업플랫폼(www.gsp.or.kr) 홈페이지에서 하면 되는데, ‘지원사업’→‘행사/교육’의 ‘온라인 창업SKILL’ 게시글로 들어가 참여신청을 하면 된다.

강좌는 두 가지로 나눠진다. 국내 쇼핑몰(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교육과 외국 쇼핑몰(이베이/큐텐) 교육. 도에 따르면 교육은 온라인으로 이뤄지며 수강료는 따로 없다.

교육 기간은 두 강좌가 상이하다. 국내 쇼핑몰 교육은 7월 18일부터 7월 20일까지이고, 외국 쇼핑몰 교육은 7월 12일부터 7월 14일까지이다.

주요 교육 과정은 ▲국내/외 전자상거래 이해 ▲아이템 선정 및 조달 ▲상품등록 및 상세페이지 작성 ▲오픈마켓(온라인 장터) 플랫폼 비교분석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온라인 상점) 실습 ▲해외 전자상거래(이베이, 큐텐) 실습 등이다.

특히 교육생들이 실제로 국내외 온라인 창업 기획부터 전자상거래 채널 구축, 상품 등록, 판매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직접 해볼 수 있도록 실습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스타트업플랫폼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창업허브팀(031-8039-711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