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처리·가공과정, 취업준비과정, 재직자과정. 3개 커리큘럼 운영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경기도 미래기술학교를 통해 데이터 산업인력 약 300명을 양성한다.

경기도는 도내 데이터 관련 기업 등에서 요구되고 있는 데이터 분야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해 7월부터 ‘2022년 경기도 데이터산업 인력 양성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올해 선발 인원은 280명 이상이다. 교육은 전액 무료로 지원되며 교육 시간의 80% 이상을 수강하는 교육생에게는 경기도지사 수료증이 발급된다.

교육은 7월부터 성남시 분당구 정자역 부근에 위치한 한컴아카데미(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93 한컴아카데미)에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데이터 처리/가공과정 ▲취업준비과정(중급과정, 고급과정) ▲재직자과정이다.

‘데이터 처리/가공과정’은 데이터 분야에 관심이 있고 취업을 희망하는 도민을 위한 교육으로 6월 15일부터 7월 8일까지 모집한다. 교육 수료 후에는 실제 데이터 구축 프로젝트에 투입되는 데이터 분야 크라우드 워커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데이터 취업준비과정’은 도내 만 34세 이하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6월 15일부터 7월 15일까지 모집한다. 이 과정은 효과적인 수준별 교육을 위해 사전 테스트를 거쳐 중급, 고급으로 나눠 진행하는데, 특히 교육과정 중에 상주하는 취업 컨설턴트를 통해 이력서, 자기소개서와 면접 컨설팅 기회를 제공한다.

취업준비과정의 경우 교육 수료 후 1년간 경기도 내 데이터 분야 기업들의 취업 관련 정보제공과 컨설턴트의 밀착 지원을 통해 사업 종료 후에도 취업 희망자들의 구직활동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데이터 재직자 과정’은 데이터 산업 관련 최신 시장동향과 기술 트렌드 중심으로 재직자들의 눈높이를 고려한 수준 있는 강의를 온라인 세미나 형태로 진행하는데, 앞선 두 과정과 별도로 추후 모집할 예정이다.

올해 진행되는 상기 3개의 과정은 판교테크노밸리에 소재한 데이터 분야 선도기업(와이즈넛, 마인즈랩, 에이모 등)이 교육과정 설계에 참여하고, 특강, 실습 등을 지원하는 등 현장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된다.

신청 접수와 상세 교육과정 등은 이지비즈(www.egbiz.or.kr) 및 교육관리 전용 사이트(추후공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규식 경기도 미래성장정책관은 “경기도는 지속적으로 미래산업 인재를 육성함으로써 데이터와 인공지능 분야 산업 생태계의 초석을 마련하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