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구리시 원팀공약 1호 발표

그래픽 컷 제공=백경현 캠프
그래픽 컷 제공=백경현 캠프

국민의힘 백경현 후보는 윤석렬 정부의 공시지가 환원에 발맞춰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와 함께 시민의 세부담을 줄이기 위해 1가구 1주택으로서 과세표준 3억원 이하(공시지가 5억원, 시가 8억6천만원선)인 경우 재산세를 100% 감면하겠다고 밝혔다.

백 후보는 재산세 100% 감면 공약은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피페해진 서민경제 에도 불구하고 문제인 정부에서 2020년 공시지가 현실화 시행으로 인해 부동산 가격의 상승효과로 급격한 세부담을 져야 하는 서민경제를 보호하기 위한 것이었다며, 부동산정책 실정으로 인한 시민들의 과중한 세부담을 바로잡겠다고 말했다.

원팀공약 1호: 과세표준 기준 3억원 이하 1가구 1주택 구리시민의 ‘재산세 100% 감면’ 하겠습니다

백캠에 따르면 구리시의 경우 1가구1주택 총 41,421 가구중 35,171 가구가 해당될 것으로 예상되며 총 93억원의 재산세 감면으로, 연간 가구당 평균 321,800원의 혜택을 받을 것으로 추정된다.

백 후보는 재산세 감면으로 인한 구리시 세수부족은 경기도에서 보전해줌으로서 시민과 구리시 모두가 득을 볼 수 있는 정책이될 것이라며, 앞으로 김은혜 후보와 구리시를 위해 지속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백 후보는 이번 재산세 감면은 경기침체로 인한 서민의 재정부담을 덜어주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여 시민의 고통을 시와 정부가 함께 분담한다는 차원에서 전격적으로 이뤄진 것이라고 설명하고, 급격한 공시지가 상승으로 인해 시민이 피해를 입지 않토록 앞장서서 즉시 시행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