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봉수 “우리 함께 공약 만들어요” 예비홍보물 SNS에 공개

승인2022.05.02 19:57l수정2022.05.02 19:57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권봉수 예비후보(사진 제공=권봉수 캠프)

출마자가 유권자와 함께 홍보물을 만든다? 어떻게?

6.1 구리시 시의원 선거에 출마한 한 예비후보가 예비홍보물을 SNS에 먼저 공개하고 주민들과 함께 수정 보완하겠다고 밝혀 시선을 모으고 있다.

이 출마자는 ‘나’선거구(교문2동, 수택1·2·3동)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권봉수 예비후보로, 5월 2일 이 같은 기획 방향을 공개했다.

권봉수 캠프는 “기초의원의 예비홍보물과 책자형 공보물은 지방선거에서 무시되기 일쑤였지만, 당원과 관심 있는 주민들의 참여로 같이 수정하고 반영해보는 직접적인 참여형 풀뿌리 민주주의를 구축해보는 것에 의미가 깊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포인트는 두 부분으로 보인다. 하나는 주민과의 소통 그리고 하나는 소통을 통한 지역 현안 담은 정책 만들기.

권 예비후보는 “단순히 테크놀러지의 하드웨어적 문제로 쌍방향 소통이 불가능한 것이 아니라, 기존의 있는 방식들을 조금씩 바꿔나간다면 얼마든지 당원과 관심 있는 주민들이 참여하고 소통하고 정책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점을 이번 선거에서 보여주고 싶다”고 밝혔다.

권 예비후보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개한 예비홍보물의 내용도 소개했는데, 홍보물의 색 구성, 슬로건, 헤드카피, 동별 맞춤 공약 등 각 페이지별 주안점을 둔 부분을 설명했다.

특히 권 예비후보는 주민과의 소통에 얼마나 애를 썼는지에 대한 부분도 홍보물에 넣었다. 권 예비후보는 이에 대해 “미래의 지방자치를 준비하기 위해 1,500여명의 회원과 함께 느티나무포럼을 205회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편 선거 시즌이 되면 각종 아이디어가 등장한다. 권 예비후보의 기획은 정책 수립과 관련한 아이디어로, 유권자의 호응이 어느 정도 일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권 예비후보는 이번 선거에 임하면서 ‘살맛 나는 마을! 품격있는 시민!’, ‘주민들의 상상을 현실로!’, ‘함께 호흡하고 발맞추는 시의원’, ‘믿고 맡길 시의원은 권봉수 뿐입니다’ 등의 카피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남성운 기자
singler2@naver.com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성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남양주시 호평로 150, 5-608  |  대표전화 : 031) 576-2955, 010-7703-1986
등록연월일: 2014년 12월 5일  |   등록번호 : 경기 아51127  |  발행인·편집인 : 남성운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남성운
Copyright © 2022 구리남양주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