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생명존중’실천 대책 마련키로

경기도가 반려동물 테마파크를 비롯해 반려동물 생명존중을 실천하기 위한 종합대책을 만들기로 했다.

도는 최근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발생하는 유기견 등 여러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가정의 달’을 맞아 생명존중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반려동물 보호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우선 반려동물 생명존중 문화 확산에 토대가 될 반려동물 테마파크를 조성하기로 하고, 조만간 추진단을 구성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외부 전문가 자문을 통해 ‘반려동물 생명사랑’ 실천 대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대책에는 ▲동물등록제 강화 ▲유기견 훈련 후 재분양 확대 ▲직영 유기동물보호시설 단계적 확대 ▲반려동물 이해교육 활성화 ▲반려동물 프로그램 확대 등이다.

한편 도는 5월 4일부터 31일까지 ‘반려동물 포토에세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반려동물과 함께 지내며 행복하고 가슴 따뜻했던 다양한 순간을 사진에 담아 간단한 단문 에세이와 함께 응모하면 된다.

응모를 희망하는 사람은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에 마련된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글과 사진을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응모작에는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도는 현재 전국 지자체 중 유일하게 ‘경기도 도우미견 나눔센터’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반려동물 보호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도우미견 나눔센터는 자질 있는 유기견을 선발해 훈련시킨 후 장애인 보조견, 독거노인 도우미견 등으로 다시 분양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