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화 구리시의회 의장 2015년 신년사

승인2015.01.01 16:06l수정2015.01.01 16:07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신동화 구리시의회 의장 2015년 신년사 전문]

 

▲ 신동화 구리시의회 의장

존경하는 20만 구리시민 여러분!
2015년 을미년(乙未年)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시민 여러분의 각 가정마다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해에는 세월호 침몰사고, 판교 환풍구 사고, GOP총기난사 사건, 그리고 우리시에서도 전통시장 옥탑방 화재로 두 자매가 희생되는 등 안팎으로 있어서는 아니 될 사건, 사고가 유난히 많았던 한해였습니다. 

새해에 구리시의회는 각종 시민 일상 생활주변의 위해요소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선제적으로 재난, 재해를 예방하는 안전관리시스템 구축을 시 집행부와 긴밀히 협력하여 나가겠습니다.

구리시민 여러분!
7대 구리시의회가 출범한지도 6개월이 지났습니다. 제7대 구리시의회는 갈등과 낭비요인을 버리고 상생하고 소통하고 협력하며, 생산과 능률이 중시되는 의회상을 확립하고 정치와 정당색을 배제하는 오로지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고 자부합니다. 

우리 의회는 시민 여러분께서 부여하신 소임을 다하고자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의 역할은 물론 대안을 제시하는 ‘정책의회’, 상호 협력하여 시의 경쟁력을 높여나가는 ‘상생의회’를 구현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민생정치’를 생활화하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활발히 전개하여 나가고 있으며, 생활주변 불편사항이나 불합리한 제도의 개선의견 제시로 의정활동을 지원하는 의정모니터단을 운영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명사초청 강연회 개최와 의회 방문시민의 편의제공을 위한 의회청사 환경개선 등을 통하여 시민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민주의정을 구현하여 나가는 진정한 ‘구리시민의회’가 되고자 노력하여 왔습니다. 

특히, 지난 연말에 구리시의회는 우리시 지역 경기를 획기적으로 진작시킬 뿐 아니라 국가의 미래산업을 선도할 구리월드디자인시티 조성사업의 친수구역 지정과 개발제한구역 해제를 강력히 촉구하고, 계속적인 대규모 점포의 입주로 인해 생존권을 위협받는 전통시장 및 중소상인 보호대책 요구하는 결의문을 만장일치로 채택하여 대내외에 천명한바 있습니다. 

구리시민 여러분 !
국개발연구원(KDI)은 우리나라의 2015년 경제는 세계경제의 느린 회복세와 높아지는 무역 장벽, 수출 핵심 업종들의 경쟁력 하락으로 인해 그다지 밝지 않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새해에 구리시의회는 어려운 경제난을 이기고 서민경제 회복과 일자리창출 등 지역경제의 활성화와 시민의 복리증진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모두가 풍요롭고 행복한 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생산적이고 창조적인 의정활동을 하여 펼쳐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구리시민 여러분! 이제 우리 앞에 활짝 펼쳐진 을미년 새해에는 새로운 꿈과 희망의 한해가 될 것입니다. 묵은해의 어려웠던 일들은 모두 잊어버리시고 우리에게 주어진 소명과 자부심을 바탕으로 새 희망의 구리시를 향해 우리의 모든 역량과 지혜를 한데 모아 나아갑시다.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변함없는 성원을 부탁드리면서, 희망찬 금년 한해, 하시고자 하는 모든 소원을 성취하시고 시민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구리남양주뉴스
singler2@naver.com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리남양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남양주시 호평로 150, 5-608  |  대표전화 : 031) 576-2955, 010-7703-1986
등록연월일: 2014년 12월 5일  |   등록번호 : 경기 아51127  |  발행인·편집인 : 남성운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남성운
Copyright © 2022 구리남양주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