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도의원 단수: 김미리, 최성임, 김창식, 조미자/ 구리시 도의원 단수: 임창열/ 남양주시 시의원 비례: 한송연·손정자 1, 2위 순위경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공관위가 4월 20일 오후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공천심사결과 제2차 발표’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비례대표 지방의원 후보자 발표(1차)’를 했다.

여기에는 구리시와 남양주시 출마자도 들어 있는데, 단수 공천자와 경선 대상자, 남양주 시의원 민주 비례 순위경선 대상자도 포함됐다.

구리시 도의원 선거 1선거구는 민경자 전 구리시의회 의장과 장승희 구리시의회 의원이 경선을 하게 됐다.

구리시 도의원 선거 2선거구는 홀로 공천 신청을 한 임창열 경기도의회 의원이 단수 공천을 받았다.

남양주시 도의원 선거 1~4선거구도 공천 신청을 1인만 했는데, 모두 단수 공천을 확정지었다.

1선거구는 김미리(호평·평내) 경기도의회 의원이, 2선거구는 최성임(화도·수동) 남양주시의회 의원이, 3선거구는 김창식(별내) 별내시민연대 의장이, 4선거구는 조미자(진접)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 관리위원회 위원이 단수 공천을 받았다.

여기서 선거구 숫자는 최근 국회의 선거법 의결을 반영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 변경 선거구 이름: ▲1선거구(화도읍, 수동면) ▲2(호평동, 평내동) ▲3(진접읍) ▲4(오남읍) ▲5(별내면, 별내동) ▲6(다산1동, 다산2동, 양정동) ▲7(와부읍, 조안면, 금곡동, 진건읍, 퇴계원읍)

남양주 시의원 민주 비례는 한송연 남양주병 지역위 여성위원장과 손정자 남양주을 지역위 사무국장이 1, 2위를 놓고 순위경선을 하게 됐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