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순 전 구리시장 내년 구리시장 선거 출마

승인2021.12.31 07:44l수정2021.12.31 07:47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박영순 전 구리시장(사진=박 전 시장 페이스북)

박영순 전 구리시장이 내년 구리시장 선거에 출마한다. 박 전 시장은 30일 자신의 출마를 밝힌 긴 성명을 발표했다.

구리시 정가에선 그간 박 전 시장 등판에 대한 말이 오갔는데 이게 사실이 됐다. 박 전 시장의 출마 선언은 구리시장 선거 출마 후보군 중에서 첫 번째 경우이다.

박 전 시장은 성명에서 자신이 재임 당시 추진했던 GWDC 사업이 백경현 시장 때 중단됐고 안승남 시장 들어 폐기됐다며 후임 시장들을 신랄하게 비판했다.

그러면서 “GWDC 사업은 90% 이상 준비를 마쳤고 아직 살아 있다”고 주장했는데 이는 GWDC를 재추진할 의사가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다.

박 전 시장의 출마 동기는 분명해 보인다. 박 전 시장은 이날 배포한 보도자료에서 “이를(GWDC 폐기를) 바로 잡기 위해 출마를 결심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 성명에선 “GWDC 사업에 대한 철저한 검증 절차를 거친 후 중앙 정부의 사업으로 이 사업을 추진토록 하겠다. 취임 후 6개월 이내에 GWDC 사업 추진 여부가 결정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박 전 시장은 옛 GWDC 사업 부지 등에 추진되고 있는 ‘구리 한강변 도시개발사업’을 성남시의 대장동 사업에 빗대며 “구리 한강변에 제2 대장동 사업 막아내고 좋은 일자리 10만 명 창출해 낼 시장은 박영순뿐”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박 전 시장은 이날 다수의 공약도 발표했다. 특히 민선 7기 들어 폐지 및 중단됐던 구리한강 코스모스 축제와 유채꽃 축제, 고구려역사문화공원 조성 사업, 태극기 박물관 조성 사업, 구리시립 어린이축구단 등을 다시 하겠다고 밝혔다.

박 전 시장의 공약에 의하면 구리농수산도매시장 이전도 중지된다. 당초 계획대로 현 위치에서 현대화사업을 추진하겠다는 것.

박 전 시장은 “시장의 주인인 상인들이 원치도 않은 도매 시장 이전은 즉시 중단시키겠다. 4반세기 동안 터 잡고 장사 잘하고 있는데 굳이 외곽으로 이전해 가야 할 절실하고 합당한 이유가 전혀 없다”고 지적했다.

박 전 시장은 그밖에 뉴타운 재추진, 초중교 명문학교 육성, 지하철망 확충, 주차장 확보, 고덕대교를 ‘고구려대교’로 명칭 변경, 갈매신도시에 독립된 市 수준의 교육·문화 및 제반 사회 복지 시설 공급 등도 공약했다.

박 전 시장은 ‘딱 4년만’ 달라고 했다. “6년 전 임기를 다 채우지 못해 마무리 못한 주요 사업들을 결자해지 차원에서 딱 4년만 마무리하고 좋은 후임자에게 물려주겠다”고 밝혔다.

박 전 시장은 2015년 12월 선거법 위반으로 시장직을 상실해 일선에서 물러났다. 이후 2016년 구리시장 재선거에서 백경현 후보가 당선됐고, 2018년 민선 7기 선거에선 안승남 후보가 구리시장으로 당선됐다.

남성운 기자
singler2@naver.com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성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GWDC 행정소송 또 각하, 한강변도시개발사업 탄력

GWDC 종료처분 ‘집행정지 신청’ 각하에 이어 GWDC 종료 ‘행정처분 무효확인 소송’도 각하

한강변 도시개발사업 대상지 ‘윤곽’ 토평·수택 45만평

토평벌 일대 개발사업 '속도' 구리시 2024년 착공 목표

GWDC 중단된 토평벌에 ‘구리AI플랫폼시티’ 추진

구리미래정책포럼, GWDC 중단 발표 강력 비판

안승남 시장 "지금 이 순간부터 GWDC에 대한 미련을 과감히 날려버리고...”

GWDC 일단 Go, 토평동 GB해제 역량 집중

GWDC, 재무경제성분석 중간보고에서 B/C 1.0 이상

안승남, 닉 치니 면담 ‘GWDC 사업 본격화’ 수순

‘GWDC 급물살’ 안승남, 박영순 특사 미국 급파

안승남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도록 균형감 유지하겠다”

구리시 GWDC 싸움 ‘드루와 드루와’에서 ‘잠깐만’으로

박영순, 백경현 겨냥 “무지하거나 고의적이거나”

GWDC로 촉발된 구리시 정치권 싸움 전면전 조짐

GWDC, 행자부 2016년 제4차 중앙투자심사 통과 무산

구리시 GWDC 이대로 갈 수 있을까?

백경현 당선자 제15대 구리시장 취임

구리시장 재선거, 더민주 새누리 난타전

김점숙, 개소식서 GWDC 투자심사 8월 연기 밝혀

김점숙 “자신의 부족한 부분 박영순 전 시장 전폭적 외조 받을 터”

박영순 전 구리시장 부인 김점숙씨 예비후보 등록

감사원 GWDC 통보, 찬반세력 '부글부글'

신동화 의장 ‘박 시장 직위 상실 엄청난 재앙이자 손실’

구리시 새정치지역위, 朴 시장직 상실 강력 반발

박영순 구리시장 대법 판결 시장직 상실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남양주시 호평로 150, 5-608  |  대표전화 : 031) 576-2955, 010-7703-1986
등록연월일: 2014년 12월 5일  |   등록번호 : 경기 아51127  |  발행인·편집인 : 남성운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남성운
Copyright © 2022 구리남양주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