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가족 즐기는 다양한 공연・체험 프로그램 풍성

5월 5일 오전 경기도박물관 폭포마당에서 펼쳐질 예정인 경기도무형문화재 제21호 안성남사당줄타기 공연 모습(사진=경기문화재단)
5월 5일 오전 경기도박물관 폭포마당에서 펼쳐질 예정인 경기도무형문화재 제21호 안성남사당줄타기 공연 모습(사진=경기문화재단)

경기도박물관, '발굴체험 상상고고' 등 풍성
경기도박물관이 어린이날을 맞아 5월 4~5일 양 이틀간, 인형극 등 볼거리와 각종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발굴체험 상상고고’는 야외 발굴체험장에서 전문강사의 진행으로 유물 발굴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틀 동안 6회에 걸쳐 한 회당 최대 30명까지 무료로 체험이 진행된다.

아울러 「경기보물」 특별전과 연계해 미션수행 체험지를 완성해 제출하면 어린이날 행사 직후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도 제공한다.

어린이날 당일엔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을 관람 및 체험할 수 있다.

박물관 야외 폭포마당에서는 5일 11시부터 경기도무형문화재 제21호 안성남사당줄타기 공연이 스릴 넘치게 펼쳐진다.

또한 5월 5일 오후에는 야외 원형극장에서 옥종근의 마리오네트 인형극도 진행된다.

이외에도 박물관 안팎에서 컬러링 민화엽서카드 만들기, 나만의 도자기 만들기(참가비 4,000원), 오늘은 어린이날!(풍선아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종일 이어진다.(문의: 031-288-5351)

‘아빠엄마와 함께 만나는 예술가 백남준!’
백남준아트센터는 온 가족이 백남준의 예술세계에 흠뻑 빠져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5일 세미나실에서 진행되는 ‘백남준과 함께하는 Family Day!’ 프로그램은 가족 모두 전시를 통해 얻은 느낌을 토대로, 로봇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이렇게 만들어진 작품들은 센터 1층 로비에 전시할 계획으로, 사전예약을 통해 8가족만 참가할 수 있다.(홈페이지 참조, njp.ggcf.kr)

한편 4~5일 이틀간 어린이 관람객을 위한 특별 도슨팅도 진행될 예정이다.(문의: 031-201-8555)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온가족 즐기는 공연・체험 프로그램 한가득
경기도어린이박물관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아 정기 휴관일인 5월 4일 특별 개관해, 4~5 이틀 동안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토마토모종 심기, 아이스크림막대를 이용한 우리가족 책갈피 만들기, 나만의 피리 만들기, 종이접기로 설치미술 완성하기 등 체험프로그램이 다채롭다.

어린이날 당일에는 어린이 마술공연과 비눗방울 놀이, 움직이는 조각 마임 공연이 펼쳐진다.

이와 함께 국제 실명 구호 기구인 비전케어가 주관하는 어린이 대상 무료 시력 색맹 검진도 실시한다.(문의: 031-270-8623)

경기도미술관, ‘반가워! 경기도미술관’
경기도미술관은 어린이날을 맞아 ‘반가워! 경기도미술관’ 특별행사를 마련했다.

경기도미술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의 관람객들에게 전시 이외의 다양한 예술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미술관에서는 이날 강익중의 ‘5만의 창, 미래의 벽’에 부착될 어린이 장난감을 기증받고,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경기도미술관은 미술관의 작품을 더욱 풍성하게 해 줄 뜻 깊은 기회에 어린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진행 중인 가족체험전 ‘모니카와 떠나는 세계명화여행전’과 어린이 꿈★틀 ‘상상 더하기+’전에 연계된 교육체험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마련돼 있다.(문의: 031-481-7000)

실학박물관, 「‘무모한’ 도전-다산찾기」 미션프로그램 진행
실학박물관은 어린이날을 맞아 4~5일 TV 프로그램 ‘무한도전’과 비슷한 콘셉트의 「‘무모한’ 도전-다산찾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는 다산의 행적을 찾는 미션체험프로그램으로, 총 50가족이 참여할 수 있다.

한편 로비 및 주차장에서는 ‘만들Go! 누르Go! 그리Go!’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주차장에서는 ‘얼씨구!절씨구! 민속놀구!’ 민속놀이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이밖에도 ‘다산선생과 함께하는 다도체험’ 등 다양한 체험과 전통 놀이가 준비돼 있다.(문의: 031-579-6015)

전곡선사박물관, ‘원시인 분장 체험’ 인기몰이 예감
전곡선사박물에서는 5월 2일부터 5일까지 총 4일간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3~5일에는 야외행사장에서 ‘선사시대 얼굴치장’ 체험 행사가 열리며, 5일 전곡리 유적지에서는 어린이 합창단 공연일 펼쳐진다.

이밖에도 야외행사장에서는 우리 가족 문패 만들기,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주먹도끼 풍선 꾸미기, 선사시대 핀버튼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문의:031-830-5614)

2015년 경기문화재단 어린이날(주간) 행사일정표(자료=경기문화재단)
2015년 경기문화재단 어린이날(주간) 행사일정표(자료=경기문화재단)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