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Z 한마당∙파주영어마을, 다양한 체험 만끽할 수 있어

2015 DMZ 평화가족 한마당 '두근두근 직업체험' 관련 자료사진(사진=경기도)
2015 DMZ 평화가족 한마당 '두근두근 직업체험' 관련 자료사진(사진=경기도)

경기도가 어린이날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와 이벤트를 마련했다.

도는 오는 5일 임진각에서 ‘2015 DMZ 평화가족 한마당’, 2~5일 파주영어마을에서 어린이날 특별 이벤트, 5일 고양 국제꽃박람회장에서 어린이 장미꽃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DMZ 평화가족 한마당’
5일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2015 DMZ 평화가족한마당 축제’에서는 DMZ를 주제로 가족 단위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문화·체험 행사가 펼쳐진다.

경찰·소방관·군인 등 미래 직업 의상을 입어보고 관련 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는 ‘두근두근 직업체험 코너’를 비롯해 파주 관내 예술인이 참여하는 ‘DMZ야놀자’ 부스에서는 평화매듭 만들기, DMZ 소이캔들, 나비 모형 만들기 등 어린이와 함께 즐길 만한 다양한 체험부스가 준비됐다.

눈과 귀가 즐거운 행사도 다양하다. 오전 11시부터 길놀이와 마당극을 결합한 관객참여형 공연 ‘신호유희’를 1시간 동안 진행, 관광객의 흥을 돋을 예정이다.

이어 집시음악, 몽골음악, 현대음악 등 세계 여러 나라의 음악을 들려주는 이동형 특수무대인 랄랄라쇼, 1사단 군악대 공연 등이 이어진다.

또 오후 1시부터는 파주포크페스티벌 연계행사로 ‘제3회 포크송 콘테스트’가 이어진다. 특히 이 콘테스트에서는 감미로운 포크 듀엣 ‘유리상자’가 출연해 축하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밖에도 특별전시마당에서는 12m의 대형 수도꼭지에서 과자가 쏟아지는 모습을 표현한 야외조형물과 DMZ의 역사와 안보 생태를 주제로 한 사진도 둘러볼 수 있다.(문의: 경기관광공사 031- 956-8307)

‘파주영어마을 어린이날 특별 이벤트’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는 2일부터 5일까지 어린이날 특별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 기간 동안 파주영어마을 거리 곳곳에서는 카니발을 주제로 한 특별 공연과 거리 퍼레이드, 전문 마술사 초빙 매직쇼, 캐릭터 쇼,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피노키오를 주제로 한 영어 뮤지컬이 펼쳐진다.

또한 어린이들이 쉽고 자연스럽게 영어와 접할 수 있도록, 가면 만들기, 팔찌 만들기, 마시멜로 퐁듀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퀴즈 게임, 원반․핀볼․농구 게임 등 체험 프로그램이 하루 종일 운영된다.

어린이날 당일은 미 2사단 군악대를 초청, 웅장하고 생생한 관현악 연주가 펼쳐지며, 세경고등학교 학생들이 공연하는 특공무술 결합한 화려한 태권도 시범도 관람할 수 있다.

영어마을 내 실제와 유사한 은행, 여행사, 병원 등 공공체험시설에서는 실제 상황에서 일어날 수 있는 영어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되며, 체험을 마친 모든 어린이들에게는 솜사탕을 무료로 만들어 준다.(문의: 파주영어마을 콜센터 1588-0554).

농기원, 가시 없는 장미 ‘딥퍼플’ 선물
경기도농업기술원(농기원)은 오는 5월 10일까지 열리는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 어린이를 위한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농기원은 5일 박람회장 내 농기원 전시관을 찾은 어린이 100명에게 경기도가 개발한 신품종 장미 ‘딥퍼플’을 나눠준다.

딥퍼플은 세계 11개국에 200만 주 이상 판매된 경기도 개발 장미꽃으로, 화려하고 아름다운 색을 지녔으며 가시 없는 장미로도 유명하다.

농기원 전시관에서는 딥퍼플을 비롯해 국화 ‘드림워터’, 비모란 ‘블랙락’, 산취선인장 ‘골드캡’, 에케베리아 ‘아이시그린’, 꽃기린 ‘파노라마’ 등 도 농기원이 개발해 국내외에서 사랑받고 있는 32종의 화훼도 만나볼 수 있다.

농기원 전시관은 지난해 꽃박람회에서 우수 전시관으로 대통령상을 받을 정도로 꽃박람회 여러 전시관 가운데에서도 인기가 매우 높은 곳이기도 하다.(문의: 경기도농업기술원 031-229-6117)

파주영어마을 어린이날 홍보 포스터(제공=경기도)
파주영어마을 어린이날 홍보 포스터(제공=경기도)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