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33곳 원외 당협위원장 윤 전 검찰총장 지지선언

국민의힘의 남양주시 3개 선거구 당협위원장과 구리시 당협위원장이 야권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지지하는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윤석열 예비후보 ‘국민캠프’는 26일 “주광덕 전 의원, 김명연 전 의원, 이상일 전 의원을 비롯한 경기도 원외 당협위원장 33명이 윤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고 밝혔다.

남양주병 당협위원장인 주광덕 전 의원은 이달 초 전략상임특보로 합류한 사실이 알려져 익히 알고 있는 내용이고, 남양주갑 심장수 위원장과 남양주을 곽관용 위원장, 구리시 나태근 위원장은 이번 발표를 통해 확인됐다.

※ 원외 당협위원장 지지선언 명단
▲고양시갑 권순영 ▲고양시을 김필례 ▲고양시정 김현아 ▲광명시갑 김기남 ▲광주시갑 함경우 ▲구리시 나태근 ▲군포시 하은호 ▲김포시갑 박진호 ▲남양주시갑 심장수 ▲남양주시을 곽관용 ▲남양주시병 주광덕 ▲부천시갑 이음재 ▲부천시을 서영석 ▲부천시병 최환식 ▲부천시정 서영석 ▲성남시 분당구을 김민수 ▲성남시 수정구 박정오 ▲수원시 갑 이창성 ▲수원시을 한규택 ▲수원시병 이혜련 ▲수원시정 홍종기 ▲수원시무 박재순 ▲시흥시을 장재철 ▲안산시 단원구갑 김명연 ▲안산시 상록구을 홍장표 ▲양주시 안기영 ▲용인시병 이상일 ▲용인시정 김범수 ▲의왕시과천시 신계용 ▲의정부시갑 김동근 ▲평택시갑 공재광 ▲화성시갑 최영근 ▲화성시을 임명배

경기도에는 59개 국민의힘 당협이 있는데 이 중에서 원내 7곳, 사고지역 1곳, 조직위원장지역 5곳은 이번 카운팅에 들어가지 않는다.

현재 46곳의 원외 당협이 있는 상황에서 무려 33곳의 원외 당협이 이번 지지선언에 동참했다.

국민캠프는 “경기도 59개 당협 중 절반이 넘는 당협에서 지지 의사를 표명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