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왼쪽 최경자 의원, 위 오른쪽 김원기 의원, 아래 왼쪽 이영봉 의원, 아래 오른쪽 권재형 의원(사진=경기도의회)
위 왼쪽 최경자 의원, 위 오른쪽 김원기 의원, 아래 왼쪽 이영봉 의원, 아래 오른쪽 권재형 의원(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의정부 지역구 의원들이 올해 상반기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73억원을 확보했다.

의정부 지역구 도의원은 최경자(민. 의정부1), 이영봉(민. 의정부2), 권재형(민. 의정부3), 김원기(민. 의정부4) 의원 4인이다.

이번에 확보한 예산은 ▲종합운동장 유휴공간 생활체육시설 조성 ▲직동축구장 인조잔디 교체 ▲의정부제일시장 아케이드 개·보수 사업 ▲송산1호 수변공원 조성 등에 사용된다.

종합운동장 유휴공간 생활체육시설 조성사업은 종합운동장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X게임장 등 주민 친화적인 여가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직동축구장 인조잔디 교체 사업은 노후 인조잔디를 교체하는 사업이다. 잔디 교체와 충진재 보강이 이뤄지면 더욱 안전한 상태에서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의정부제일시장 아케이드 개·보수 사업은 아케이드 노후화와 일부 파손으로 잦은 누수 현상과 상인피해가 속출해 보수공사가 시급한 사안이다.

송산1호 수변공원은 관목식재가 임시조성돼 있던 지역으로 주민들의 지속적인 개선요구에 따라 도심속 특색있는 공원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그밖에 ▲중랑천 제방산책로 수해복구공사 ▲평화로 외 1개소 차도 정비 ▲호원동 등산로 부근 석축 보수 ▲노후 국공립어린이집 시설 환경개선 ▲신곡권역 학교 주변 등하굣길 보행로 정비 ▲청룡어린이공원 리모델링 ▲의정부시희망회복종합지원센터 환경개선 ▲도로보수원 대기소 신축 ▲송산노인종합복지관 리모델링 ▲오목문화근린공원 배드민턴장 정비 ▲고산지구 공영주차장 조성사업비 지원에도 특조금이 사용된다.

이번에 적지 않은 특조금을 확보한 의원들은 “앞으로도 긴밀한 소통과 협업을 통해 특별조정교부금을 최대한 확보해 각종 시책사업과 주민숙원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