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경근(왼쪽) 의원이 7월 8일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제10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김경근(왼쪽) 의원이 7월 8일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제10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김경근(민. 남양주6) 의원이 8일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제10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코로나19로 각 의회 대신 시상)

도의회에 따르면 우수의정대상은 매년 지방자치 발전 및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 지방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김 의원은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교육기획위원회 위상을 제고하고 도의회 위상을 높인 공로를 인정받아 2020년 교육기획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최우수의원으로 선정된 바 있다.

또 김 의원은 다산신도시 개발에 따른 과밀학급·과대학교 문제와 예봉중 실내체육관 노수 문제 등 교육환경 및 학교 시설 개선을 위해 정담회를 개최하는 등 도민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였다.

특히 전국 최초로 학교 상담실에 대한 체계적 지원과 행정적·재정적 지원의 근거를 규정한 ‘경기도교육청 학교상담 활성화 및 학교상담실 지원 조례’를 제정하는 등 입법 활동도 활발히 했다.

상을 수상한 김 의원은 “우수의정대상은 지난 2년간 경기도민과 남양주 지역주민들을 위해 발로 뛰고,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해 주신 것 같아 더 큰 의미가 있다”고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