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김한정(민. 남양주을) 의원이 윤용수·박성훈 경기도의회 의원과 협력해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7억7천5백만원을 확보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특교금은 ▲청학1교 내진보강에 2.75억원 ▲용암천 내 산책로 경사로 설치에 3억원 ▲광릉수목원 무인교통단속장비 설치에 2억원 ▲‘Fun Ground 진접 조성’에 10억원이 사용된다.

청학1교는 내진성능평가에서 성능미달로 판정돼 내진보강이 필요한 다리이다. 용암천 산책로는 제방도로와 산책로 사이가 계단으로 돼 있어 유모차, 자전거, 휠체어 등이 접근하기 어려운 구조이다. 광릉수목원로의 경우는 광릉숲 데크길 조성과 국립수목원 인근 올레길 개방에 의해 보행자 및 차량 통행이 증가해 운전자의 감속을 유도할 수 있는 무인교통단속장비가 필요한 상황이다.

펀그라운드진접은 청소년 전용공간이다. 그간 진접, 오남, 별내 지역에는 청소년시설이 없었는데 이 시설이 들어오면 청소년들의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다. 규모만 해도 적지 않다. 총사업비 130억원을 투입해 지상 4층, 지하 1층 건물을 짓는데 청소년 활동공간과 문화놀이터, 휴식공간 등이 들어선다.(2022년 1월 말 완공 예정)

김 의원은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숙원사업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주민들의 불편 사항을 해소하고, 쾌적하고 살기 좋은 지역이 되도록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나가면서 사업이 진행되도록 살펴나가겠다. 함께 노력해 준 윤용수, 박성훈 도의원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힘을 합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