委 “왕숙1·2 많은 투기정황 포착, 남양주시의회 의원·관련 공무원 전수조사” 주장
"중앙정치로 향한 스포트라이트 뒤에 숨어 탈법 일삼던 공무원들 뿌리뽑히길..."

LH 직원들의 부동산 투기 정황이 국민의 공분을 사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의회 의원 전원과 도내 각 시군의 기초의원 전원도 전수조사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정의당 남양주시위원회(위원장 장형진)는 16일 성명을 통해 “경기도 내 광역·기초의회부터 지금 당장 전수조사를 시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서 남양주시의회 의원과 관련 공무원들에 대한 전수조사도 요구했는데 남양주시의 경우 3기 신도시인 왕숙1·2의 택지예정지구로 이미 많은 투기 정황들이 포착되고 있는 만큼 시의원과 관련 공무원들에 대한 전수조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한편 남양주시위는 더불어민주당의 국회의원 전수조사 제안을 국민의힘이 받아들이지 않은 부분에 대해 여야가 짜고 치는 고스톱에 불과하다며, 민주당은 보수 야당의 이런 반응을 충분히 예상하고 한 제안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그 진정성을 인정받고 싶다면 지난 11일 정의당 경기도의회 의원들이 제안한 경기도의회 의원 전원을 대상으로 한 전수조사를 지금 당장 수용하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남양주시위는 경기도의회는 민주당이 93.7%로 절대적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유일한 교섭단체임에도 이러한 제안에 대해 논의조차 없고 묵살하고 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남양주시위는 끝으로 “중앙정치로 향한 스포트라이트 뒤에 숨어 마음 놓고 탈법을 일삼아오던 공직자들의 비리가 이번 기회를 통해 뿌리뽑히기를 기대한다”고 바람을 전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